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풀스키친에서 출시한 신상 만두 제품입니다.
바로 풀무원푸드머스 풀스키친 롱롱 오징어 튀김만두 1kg(현재 최저가 10,280원)~~
제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풀무원푸드머스 풀스키친 롱롱 오징어 튀김만두 1kg 제품은 오징어를 썰어 넣은 만두소를 사용해서 만두소에서 오징어 특유의 향과 씹는 식감 거기에 맛까지 풍성한 오징어 느낌이 나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풀무원푸드머스 풀스키친 롱롱 오징어 튀김만두 1kg 제품의 가격대는 1만원초반대입니다.
롱롱~~ 제품이름이 다소 특이한에 [롱롱] 이란 이름이 붙은 이유는 바로 만두가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그런 만두가 아니라 길쭉한 모양이기때문입니다.
풀무원푸드머스 풀스키친 롱롱 오징어 튀김만두 1kg 제품에는 오징어 14.5%가 들어갑니다.
제품 평가를 살펴보니 다소 이 제품에 대해서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거 같습니다.
[오징어 튀김]이 절대 아닙니다.
오징어가 들어간 [오징어 만두] 입니다.
그래서 어떤분은 오징어가 거의 없다고 하시는데 원재료 구성에서 14.5%가 오징어라 만두소 기준으로 따지면 오징어가 꽤 많이 들어간 편입니다.
실제 맛과 향 모두 오징어가 풍성하게 느껴지기때문에 저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풀무원푸드머스 풀스키친 롱롱 오징어 튀김만두 1kg 제품의 유통기한은 냉동제품으로 긴편입니다. 제가 구해한 제품은 구매일 기준 6개월정도 남았습니다.
조리방법은 전형적인 기름을 사용해 튀겨먹는 제품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이 아니라서 좀 아쉽지만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지 못하는건 아닙니다.
약간의 식감변화가 있는데 나중에 두가지 조리 방법으로 모두 조리해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풀무원푸드머스 풀스키친 롱롱 오징어 튀김만두 1k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밀가루, 오징어, 당면, 대파, 새송이버섯, 양배추, 당근, 대두유, 두류가공푸, 마늘, 옥수수전분, 혼합제제, 오징어추출물, 아미노산베이스, 정제소금, 유화유지, 흑후추분말이 사용됩니다.
풀무원푸드머스 풀스키친 롱롱 오징어 튀김만두 1k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00g당 150kcal 이며 나트륨 270mg, 탄수화물 21g, 당류 1g, 지방 4.4g, 콜레스테롤 35mg, 단백질 7g입니다.
일단 튀김 전용 제품이지만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일로 미리 튀겨둔 제품이 아니라 그대로 조리하면 만두피가 타버리기 때문에 오일스프레이나 오일솔을 사용해 만두피에 오일을 살짝 묻혀줍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모습입니다.
140~150도에서 10분 조리후 180도이상에서 10분 조리하시면 속안의 내용물까지 모두 잘 익고 만두피도 타지 않게 조리가 됩니다.
조리된 모습을 보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꽤 먹음직스러운 모습입니다.
당면과 각종 만두소 재료 그리고 핵심 재료인 오징어의 조합이 아주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오징어 향과 맛이 강한 오징어 만두는 처음인듯합니다.
한입 베어물자마자 오징어향과 해물향이 한가득 풍겨져 나오며
중간 중간 오징어 살의 씹히는 식감이 쫄깃쫄깃합니다.
간은 강하지 않은편이라 간장에 찍어 드셔도 될듯합니다.
원물의 맛과 향을 아주 잘 살린 오징어만두입니다.
모양도 일반 만두와 달리 길죽한 모양이라 먹기도 편합니다.
다음은 기름에 직접 튀기는 방법으로 조리했습니다.
기름을 굳이 많이 사용하지 않고 군만두 구울때보다는 좀 더 많이 사용해서 튀겨주시면 됩니다.
길이가 길면서 두께가 두껍지 않아 기름에 튀길때도 튀기는 시간이 길지 않아도 됩니다.
처음에 약간 온도를 높여 조리하다 나중에 중불에서 익혀 가면서 튀겨내면 됩니다.
시간은 5~6분정도 걸립니다.
처음에 너무 낮은 온도에서 조리를 시작하면 만두피가 눌러 붙기때문에 초반에는 살짝 온도가 높은 상태에서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조리 방법간의 비교를 하자면 확실히 기름에 직접 튀겨 먹는게 훨씬 더 맛이 좋기는 합니다.
조리후 외형에서도 튀김조리방식이 훨신 더 먹음직스럽습니다.
기름에 튀기니 만두피의 바삭한 시감에 만두소는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고소한 만두피와 식감이 뛰어난 만두소 재료들까지 오징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만족하며 드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만두소에 포함된 오징어의 향과 맛 그리고 식감까지 아주 잘 어울립니다.
아마 만두에서 나는 오징어향은 오징어 추출물때문인듯합니다.
하지만 실제 씹히는 식감만 봐도 확실히 오징어 재료 식감을 잘 살린편이라 오징어 만두라는 제품 이름이 아주 잘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