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워낙 다양한 종류의 제로 음료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다소 특이한 제로 제품이 있어서 소개시켜드립니다.
바로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 제로 복숭아 500ml(현재 최저가 1,060원)
기본적으로 복숭아 과즙을 사용하지만 다양한 허브를 섞어 만든 혼합음료입니다.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 제로 복숭아 500ml 제품의 가격대는 500ml 한병당 1100원내외입니다.
가격도 저렴한편이고 양도 많아 갈증날때 마시기 딱 좋은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허브차는 특정 허브차를 좋아하고 대체로 다른 허브차를 즐겨 마시지 않는 편이라 허브차에 복숭아 과즙이 들어가 조합이 어떨지 기대반 궁금증 반입니다.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 제로 복숭아 500ml 제품의 원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건조과일혼합추출액, 에리스리톨, 향료제제, 구연산삼나트륨, 구연산,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 천연향료, 향료, 혼합제제, 스테비올배당체, 비타민C, LP-5273 100억유산균배양분말이 사용됩니다.
보통 제로 음료에서는 보기 힘든 유산균배양분말이 들어가 있습니다.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 제로 복숭아 500ml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일단 제로칼로리 제품이라 0kcal 입니다. 나트륨 25mg, 탄수화물 9.6g, 에리스리톨 9g, 비타민C 100mg 외에 다른 영양성분은 없습니다. 탄수화물이 0g이 아닌 9.6g이라 적은 양이나마 칼로리가 존재할거 같은데 아마 법규상 제로표기가 가능해서 제로칼로리로 표기된거 같습니다.
웅진식품 자연은 더말린 제로 복숭아 500ml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일기준 11개월이상 남았습니다. 신기하게 병과 뚜껑 모두 동일한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로 칼로리 표기는 되어 있지만 리얼 제로 칼로리는 아닌듯합니다.
음료의 색상은 녹차와 레몬주스의 중간정도처럼 보입니다.
탄산음료가 아니라서 탄산은 없습니다.
복숭아와 허브 여러종이 혼합된 맛이라 기본맛은 복숭아이지만 전체적으로 여러맛이 혼재되어 다소 맛이 흐려지는 느낌입니다.
그냥 달달한 복숭맛이 나는 허브음료라고 할수 있습니다.
제로버전제품이라 감미료를 사용하는데 한종류가 아니라 여러종류의 감미료를 사용해서
단맛이 아주 강하면서 감미료 특유의 뒷맛이 있는편입니다.
사람마다 감미료를 느끼는 정도가 다른데 민감한 분이라면 단맛뒤에 오히려 쓴맛을 느낄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참고도 저는 단맛감응도가 낮은편이라 단맛이 강해서 좋은반면, 상대적으로 감미료맛에 민감한 와이프는 쓴맛과 함께 뒷맛이 많이 남는다고 하네요.
목이 마를때 간단하게 마시기에는 좋은데 많은 양을 마시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단맛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