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하면 아무래도 가성비가 먼저 떠오릅니다. 아주 오래전 부터 다양한 PC 기어들을 생산해온 기업 답게 PC케이스 부분에도 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앱코 G40 시그니처는 더 넓은 공간과 2번의 업그레이드가 되어 설치가 편리한 장점, 그리고 스마트 쿨링 3.0으로 업그레이드 된 140mm 쿨러 4개 장착으로 저소음과 동시에 고성능 쿨링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공식사양
| 개봉 및 설계
첫번째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아무래도 외부 강화유리 패널입니다. 도어 방식으로 쉽게 여닫을 수 있으며, 손잡이 고리 까지 있어서 편의성은 고려한 설계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전면 엣지가 가미된 로우 폴리곤 풀 메쉬 패널 디자인은 내부 먼지 필터와 함께 먼지 유입은 물론 더 높은 쿨링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세련된 디자인 감각이 느껴집니다.
기본적으로 140mm 팬 4개(전면 3개, 후면 1개)가 전면에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넓은 통풍 범위와 높은 쿨링 효율과 스마트 쿨링 3.0으로 기존 일반 시스템 대비 30% 회전속도가 증가, RGB 라이팅 감성과 함께 쿨링 회전 속도도 50% 다운되었으므로 더 조용한 사용환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독창적이지만 후면부는 전반적으로 기존 보급형 모델들과 큰 차이점은 없으며 원활한 그래픽카드 장착을 위해 가이드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대형 고무 발판이 장착되어서 안정적인 거치감과 하단부에도 먼지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조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메뉴얼이 제공되기 때문에 설치는 무척 쉬운데요. 폭이 깊은 컴퓨터 케이스라 상단 120 - 280mm 규격을 라디에이터를 지원합니다.
3.5 인치 HDD 확장성은 아쉽지만 가이드 상단에는 2.5인치 SATA SSD를 장착할 수 있으며, 하단부에는 3.5인치 HDD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도 2.5인치 SSD 추가 장착이 가능합니다.
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ATX 메인보드를 설치해도 꽤 공간이 남기 때문에, 175mm CPU 쿨러 및 340mm 그래픽카드 지원으로 여유공간이 있기 때문에 널널하게 조립컴퓨터로 쉽게 완성 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USB나 HD 오디오 케이블은 파워를 결합한 상태에서도 하단부 선정리 홀을 활용해 쉽게 조립할 수 있으며, 내부 공간이 넓고 폭이 깊은 편이라 선정리도 무척 간편합니다.
또 RGB 쿨러가 많기 때문에 설치하기 까다로울 수 있지만 기존 모델대비 2번의 업그레이드로 데이지체인 방식의 커넥터 설계가 되어있어서 SATA 케이블 하나만 이렇게 연결해도 내부 쿨러가 동작하며 조립이 상당히 쉬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쿨링 3.0이 적용된 쿨러 답게 CPU 발열에 따라 스마트 쿨링이 되는데요. 사용환경에 따라 쿨러 속도가 자동으로 변환되며, 높은 풍량과 범위와 함께 오버클럭에도 좋은 PC케이스라 생각됩니다.
야간에도 앱코만의 5개 컬러 고정 RGB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야간에도 확실히 밝은 수준입니다. 쿨러 크기가 140mm 라서 직접 손을 가져다 되면 상당한 바람 범위가 느껴집니다.
전반적으로 설치하기 쉬우며 140MM 4개 기본장착, 폭이 깊어 선정리가 쉬운 장점, HDD 확장성은 아쉽지만 심플하면서도 설치하기 쉽고 높은 쿨링 효율을 기대할 수 있는 PC 케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선 디자인도 무난하면서 전면은 확실히 예쁘기 때문에 넓은 범위의 쿨러와 높은 쿨링 효율을 생각한다면 가성비로 괜찮은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