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darkFlash DLM22 RGB 강화유리 (핑크) 미니타워입니다.
봄을 맞이해서 핑크 핑크하게 세팅을 해 봤습니다.
우선 케이스는 국내 유통중인 몇 안남은 핑크 제품 중 퀄리티가 가장 좋은 편인 darkFlash DLM22 RGB 강화유리 (핑크)입니다.
처음 출시된 초기 제품에 비해서 후면 메인 역할을 하는 시스템 팬에 3핀 커넥터를 추가해서 메인보드를 통한 팬 속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고 PSU 커버에 타공 디자인을 추가해서 쿨링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시스템 팬은 후면 1개만 제공하지만 전면 2개와 상단 2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핑크 컨셉인 만큼 시스템 팬 4개를 모두 추가해서 조립을 했구요.
상단 부분 공간도 넉넉한 편이라 2열 240mm 수냉쿨러 라디에이터 장착 호환성도 아주 높은 편입니다.
CPU쿨러는 핑크 제품 유통이 원활하지 않아서 화이트 색상의 제품에 핑크 색상의 쿨링 팬으로 변경해서 최대한 색상을 맞춰봤구요.
파워는 국내 유일의 핑크 색상인 마이크로닉스 Classic Ⅱ 750W 80PLUS Bronze 230V EU HDB PINK로 조립했습니다. 해당 파워는 650W 제품도 유통 중이라 시스템에 맞게 구성하셔도 좋죠.
후면 선정리한 모습
조립도 편하고 선정리하기도 쉬운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 케이스입니다. 공간도 넉넉하구요.
아주 만족스러운 선정리가 되었네요.
핑크 케이스에는 핑크 파워서플라이로 구성을 해야 멋진 세팅이 되는 것 같습니다.
봄에 딱 어울리는 블링블링한 핑크 컨셉을 완성시켜 줍니다.
내부도 핑크핑크하니 아주 이쁘네요.
조립에 사용된 CPU쿨러는 최근 출시되어서 높은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DARKFLASH Ellsworth S21 (화이트)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던 화이트 무지 쿨링 팬을 제거하고 DARKFLASH 인피니티8 ARGB 핑크 쿨링팬으로 장착하였습니다.
전원을 넣은 모습
시스템 팬은 색상과 모드가 변경이 가능하지만 핑크 컨셉이라 핑크 색상으로 고정을 했구요.
CPU쿨러도 ARGB를 지원하기 때문에 메인보드 SYNC프로그램을 통해서 핑크 색상으로 설정을 했습니다.
밝은 환경에서도 핑크 LED는 영롱하게 빛을 냅니다. 멋지네요.
작은 사이즈의 미니타워라 내부가 채워져 있어서 보기가 좋습니다.
핑크 색상이 주는 사랑스러움과 로맨틱한 느낌이 기분좋게 만드네요. 여친컴, 딸컴, 와이프컴 그리고 진정한 상남자컴으로 강추하는 컨셉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마지막은 최고죠? 쿨럭~
미니타워라 공간활용성도 높고 홈테리어 컨셉도 해치지 않는 봄에 딱 어울리는 컨셉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면이 막혀있지만 팬을 추가하고 파워 커버 상단이 타공처리가 되어서인지 게임을 하는데도 CPU 온도가 높지는 않았네요.
위 시스템으로 온도 테스트를 한 결과입니다.
아이들 시에는 29.8도 수준이었구요.
풀로드 시는 70도를 넘게 고점을 찍고 30분 이상 부하를 주었는데 69도로 떨어져서 계속 유지를 하더군요.
게임시에는 더 낮은 온도구요.
전면이 막혀있어서 온도가 높을거라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딱히 높은 온도는 아니었습니다.
쿨러 성능이 좋아서 그럴수도 있을거구요. 아무튼 사용하는데는 온도가 아무런 문제가 되지는 않았네요.
이상 봄맞이 핑크 핑크 에디션 조립 시스템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