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앱코 SETTLER-II ST-700S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로 현재 오픈마켓 최저가로는 56,000원으로 나와 있습니다.
앱코 SETTLER-II ST-700S 80PLUS STANDARD는 150 x 140 x 85 사이즈의 ATX 파워서플라이로 싱글레일 +12V 출력으로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뛰어난 품질의 대만산 105℃ 캐퍼시터 등 고품질 부품으로 생산된 파워입니다.
앱코 세틀러2 ST-700S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파워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용량 700W 80Plus 스탠다드 인증 파워 서플라이로 5중 보호회로(과부하 보호회로(OPP), 과전압 보호회로(OVP), 저전압 보호회로(UVP), 과전류 보호회로(OCP), 단락 보호회로(SCP))와 코스닥 상장사 앱코의 믿을 수 있는 6년 무상 AS 보장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도착한 상태입니다. 박스 포장에 내부엔 에어캡 완충재 포장으로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제품 박스는 투명한 비닐로 밀봉되어 있었고 비닐을 해체해보니, 친환경 재질인 무지박스로 되어 있으며, 제품박스 상단 중앙과 하단에 모델명인 SETTLER-II ST-700S 라는 글자가 큼지막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상단 좌측엔 앱코 로고가 보이고, 우측엔 80PLUS 브론즈 인증 로고와 6년 무상보증임을 표기하고 있네요.
제품박스 후면엔 제품의 주요 특징과 전력효율표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개봉 부위에 해당하는 측면과 반대쪽 측면 디자인이 동일하네요.
좌측면과 우측면 디자인도 동일한데 모델명인 ST-700S 세틀러2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를 개봉해보니 파워 본체와 사용 설명서, 전원 케이블, 케이블타이&고정나사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우선 제품 보증서&설명서를 살펴보면 제품 특징, 보호회로, 초기 불량여부 확인방법, 커넥터 종류 및 연결방법, 주의사항, 생산물 배상책임보험 가입, 제품보증서 순서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케이블 타이 4개와 파워 고정 나사 4개를 기본 제공합니다.
전원 케이블 플러그 쪽에는 16A - 250V라고 표기되어 있으며, 케이블 전체 길이는 약 148cm로 상당히 넉넉한 편입니다.
파워서플라이는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데,
파워 하단 쪽을 살펴보면 팬 그릴 아래로 120mm 팬이 장착되어 있는 것이 보이고 하단 쪽에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영어로 만일 제거할 경우 워런티=보증을 받을 수 없게 된다는 경고 문구가 들어 있습니다.
파워의 상단 쪽에는 상세스펙표, 인증상호-제조자-제조국-인증번호-판매원 및 AS센터-앱코 홈페이지 주소, 시리얼넘버 등이 표기된 검정색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좌측면과 우측면엔엔 세틀러2 80플러스 스탠다드 700W 라는 모델명이 기재된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후면 배기홀 쪽에는 파워서플라이 제품의 일반적인 형태인 벌집 디자인 에어홀이 형성되어 있어 효과적인 열배출을 도와줍니다.
메인보드 주 전원 케이블을 비롯하여 모든 케이블이 플랫타입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 전체 케이블 길이 -
주 전원 20+4핀 : 55cm
보조 전원 4+4핀 2개 : 62 / 71cm
PCI-E(VGA) (6+2핀)x3 : 63 / 74cm
SATA + SATA + SATA SATA : 93cm
SATA + IDE + IDE : 80cm
IDE + IDE + SATA : 80cm
주전원 커넥터가 일반적으로 보는 형태인 20+4핀으로 되어 있고, 보조 전원 커넥터가 4+4핀이 2개나 달려 있고, 6+2핀 2개가 붙어 있는 PCI-E 커넥터 케이블이 무려 3개나 있어 하이앤드 시스템과 함께 사용하여도 무난하겠습니다.
역률 99% 액티브PFC가 탑재되어 있어 고조파 발생을 억제하고 유효 전류를 높여주며, EMI 필터를 적용하여 노이즈를 최소화시켜 제품의 손상을 방지하고 외부 기기를 보호해주며 보다 안정적인 전류 공급을 가능하게 합니다.
메인 커패시터는 대만산 고품질 105도 캐패시터를 채용하여 일반 85도 제품에 비해 긴 수명으로 내구성과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무려 6년이라는 무상 보증기간 적용에 과과부하 보호회로(OPP), 과전압 보호회로(OVP), 저전압 보호회로(UVP), 과전류 보호회로(OCP), 단락 보호회로(SCP) 라는 6중 보호회로 탑재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파워 서플라이 테스터를 이용하여 전압값을 측정해보았습니다.
전압변동률 표로 ±5% 이내가 정상 허용 범위입니다.
주 전원과 보조 전원, PCI-E, SATA, IDE 각각의 커넥터를 개별적으로 연결하였을 때와 전부 연결하였을 때 모두 안정적인 전압값이 정상적으로 측정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파워를 케이스에 장착한 뒤 메인보드 바이오스 진입 화면에서 3.3V, 5V, 12V 정상 출력을 확인하였습니다.
[ 앱코 SETTLER-II ST-700S 80PLUS STANDARD 구동 장면 ]
그리고 다음으로 OCCT 테스트를 실시해보았습니다. 3.3V, 5V, 12V 전압의 안정적인 출력을 확인하였으며, 파워서플라이 테스트 시간은 10분으로 설정하였는데 아무런 이상없이 테스트를 통과하였습니다.
참고로 소비 전력도 함께 측정해보았습니다.
10분간의 OCCT 테스트 시 순간 최대 소비 전력은 약 500W, 총 사용 전력은 0.082KWH로 나왔습니다. (테스트에 사용한 시스템이 인텔 10700이다보니 전력을 더 많이 잡아먹었군요.)
30분 동안의 웹서핑을 할 적엔 0.043KWH의 사용 전력(순간 최대 소비 전력 120W)이 측정되었습니다. 30분 동안 게임을 즐겼을 적엔 0.054KWH의 사용 전력(순간 최대 소비 전력 142W)이 측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부팅 전 대기 전력은 약 0.0~0.2 W 로 왔다갔다 하는데 가정용 전력 측정기기로 고급 전문가용 장비가 아니기 때문에 오차 범위가 있는 듯 합니다만 대기전력은 제품 DB에 나와 있는 바에 의하면 1W 미만이라고 합니다.
앱코 SETTLER-II ST-700S 80PLUS STANDARD는 150 x 140 x 85 사이즈의 ATX 파워서플라이로 싱글레일 +12V 출력으로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뛰어난 품질의 대만산 105℃ 캐퍼시터 등 고품질 부품으로 생산된 파워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파워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용량 700W 80Plus 스탠다드 인증 파워 서플라이로 5중 보호회로와 코스닥 상장사 앱코의 믿을 수 있는 6년 무상 AS 보장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파워 제품입니다.
700W 파워서플라이 제품임에도 가격대가 5만원대로 저렴한 편으로 6년이라는 무상 보증기간 적용에 과전류 보호회로(OCP), 저전압 보호회로(UVP), 단락 보호회로(SCP), 과전압 보호회로(OVP), 과전력 보호회로(OPP), 과열 보호회로(OTP) 라는 6중 보호회로 탑재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파워서플라이 제품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앱코 SETTLER-II ST-700S 80PLUS STANDARD : http://prod.danawa.com/info/?pcode=18872015
"이 사용기는 앱코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