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케이스 내돈 내산 해보았습니다. 봄이라서 그런가 화이트 색상으로 다시 교체해 보았어요 블랙 색상으로 교체한진 10여일 전이였던것 같은데 그 세일 한다는 광고를 괜히 보아서 아아아악..분위기 전환이니까 그럴 수 있어...음
조립은 했어요...오 마음에 들어.....개인적으로는 리안리 케이스 같은 느낌도 나는것 같고...화이트 색상과 팬 조합이라서 잘 어울리네요.아쉬운점..RGB가 있는 팬이 안들어가 있다는 점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지만, 어차피 책상 미텡 있고, RGB도 선호하지 않아서...조용하면 된거야 하고.....PC케이스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가격은 정가로는 10만원 초반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화이트 색상이 만원 정도 더 비싼 가격으로 판매가 되는듯 합니다.
상단에 Type-C 포트 1개 포함해서 3개의 USB포트와 RGB 제어가 가능한 스위치가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모두 다 매쉬 구성이고 측면 강화유리도 별도로 매쉬 패널로 구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들 타워형이고 폭이 더 늘어난 형태 입니다. 우측패널도 역시 모두 매쉬 처리된 타공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워가 옆으로 들어간만큼 늘어났고 파워가 빠진만큼 높이가 줄었습니다. 사실 이 구성때문에 구입한것도 있습니다.
공간이 대체적으로 넓직하고 전면으로 그래픽카드 설치도 가능 합니다.
자 라디에이터를 어디에 설치하느냐가 중요한데 상단에 설치해도 되지만 상단에 설치하면 측면에 너무 휑해서 우측면으로 라디에이터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하드디스크는 3.5인치2개 2.5인치 2개씩 설치가 가능 합니다.
스토리지 설치 방법이 메인보드 뒷쪽으로 바로 들어가는 브라켓 형태로 구성된 만큼 2.5인치 스토리지를 교체하더라도 가이드를 모두 들어내서 교체를 해야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요즘은 m.2 ssd가 대부분이라서 큰 단점까지는 아닐 수도 있겠네요
우측 새시쪽에 2.5인치 하나 더 설치가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배선 구성이 더 복잡해지는것 같아서 있다는 정도로만 보면 될것 같습니다.
팬 허브를 제공 합니다. RGB on/off 기능 제공 합니다. 5V ARGB 지원 합니다.
설치 완료 다음주중에 화이트 메인보드 들어오면 시스템한번더 갈아 엎을수 있겠네요..^^..음 흐흐흐
확실히 상단에 라디에이터를 설치하는것보다 측면에 설치하는것이 답이네요
함께 제공해준 화이트팬의 최대 rpm 1800rpm으로 스펙대로 정상적으로 측정 되었습니다.
HDD와 동작 LED는 함께 동작 합니다.
하하하하 마음에 들었어..아 이런 구조 사용하니까...더 좋은것 같네요...한번쯤 구입해볼까도 생각했던 구조이고 화이트 색상이라서 가지고 있던 라디에이터와도 잘 어울리네요
이번달도 카드값이 걱정이 되는 하루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