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많은 헤드셋이 있습니다. 그 중 자신의 사용 환경에 맞는 제품을 찾아야 하죠.
오늘 리뷰할 제품은 Microsoft Modern USB-C 헤드셋 입니다.
이름에도 들어가 있다 시피 USB-C 포트를 사용하고 있어 최신 디바이스들과 연결이 용이합니다.
특히 안드로이드폰은 이미 몇 년 전부터 USB C-Type을 사용하고 있고, 아이폰도 앞으로 나올 제품은 USB C-Type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은 상태에서 최신 휴대폰들과의 연결이 용이한 Microsoft Modern USB-C 헤드셋이 눈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하얀색 박스에 제품 사진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USB-C 포트와 컨트롤러, 마이크가 달린 점을 강조한 사진이 보이고, 좌측에는 장점 5가지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특징에 대해선 하단에 기재하겠습니다.
봉인씰은 이렇게 뜯기 좋게 되어 있는데요. 초록색 화살표 표시 방향으로 뜯으면 부드럽게 뜯어지며 개봉이 가능하게 됩니다.
봉인씰을 제거하면 속상자를 꺼낼 수 있습니다.
속상자 내부에는 이렇게 헤드셋이 담겨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사용자 설명서 QR코드, 제품 보증서, 헤드셋 본체입니다.
헤드셋 케이블은 이렇게 별도의 상자로 포장되어 있구요.
선이 풀어헤쳐지지 않게끔 종이 재질로 밴딩되어 있습니다.
헤드셋 이어컵 양쪽은 종이스티커로 흠집 방지가 되어 있습니다.
상단 밴드 부분에도 흡입 예방을 위해 종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중간 컨트롤러 부분에도 불투명 종이 재질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Microsoft Modern USB-C 헤드셋 제품을 언박싱하면서 느낀 점은 제품 외 포장에 플라스틱 제품이 거의 없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환경 보호를 생각하는 포장이지 않나 싶습니다.
스티커를 제거하고 찍어본 헤드셋 본체입니다. 온이어 디자인으로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마이크는 접이식으로 120°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어쿠션은 굉장히 푹신한 소재로 되어 있으며, 장시간 착용해도 아프지 않습니다.
컨트롤러는 상단부터 마이크 On/Off, 통화, 통화볼륨, 팀즈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icrosoft Modern USB-C 헤드셋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USB C-Type 포트죠. 최신 휴대폰부터 C 타입을 지원하는 데스크탑까지 모두 호환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에 그대로 꽂으면 바로 인식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PC에 꽂으면 자동으로 Plug and Play 로 자동설치가 됩니다.
자동 설치가 되면 소리 설정에서 바로 선택이 가능하구요.
사운드 조절 뿐 아니라 마이크도 사용이 바로 가능합니다.
컨트롤러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빨간색으로 색이 뜨는데 빨간색이 켜지면 마이크가 꺼졌다는 뜻입니다.
팀즈 버튼을 누르면 버튼이 하얀색 색상으로 점멸이 됩니다.
Microsoft Teams 인증 헤드셋인 만큼 팀즈 버튼이 따로 있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어쿠션과 헤드 쿠션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피로감이 없습니다.
또한 142g의 가벼운 무게로 착용에 의한 불편함이 적었습니다.
헤드셋 길이는 1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여 머리 크기에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청음 소감
크기가 작고 가벼워 음질이 엉망이면 어쩌나 싶었는데 사용해보니 음악 음질과 통화 음질이 생각보다는 좋았습니다. 물론 웅장한 저음 강조나 7.1 채널은 지원하지 않지만 장시간 사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고 피로도가 적은 점은 최대 장점이죠.
통화는 버튼 하나로 받을 수 있어 편리하고 외부 소음을 최소화하는 마이크가 탑재되어 소리 전달 또한 잘 되었습니다.
* 장점
1. 28mm 드라이버 유닛을 사용하여 음질이 괜찮은 편
2. 폭신한 이어쿠션과 헤드쿠션
3. 가벼운 무게
4. USB-C 포트로 최신 디바이스와의 완벽한 호환성(쉬운 Plug & Play)
5. 자동 잡음 감소가 가능한 마이크
구매링크: https://prod.danawa.com/info/?pcode=16860191
현재 다나와 구매링크에서 구매하면 3만원대 중반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타 쇼핑몰은 5만원대가 넘더군요.
이상 사용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