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하면 우선 가성비가 떠오릅니다. 컴퓨터 케이스도 그 중 하나입니다. 오늘 소개할 앱코 NCORE G30 트루포스 블랙은 전면 3개, 후면 1개의 RGB 쿨러, 그리고 상단 120mm 쿨러 2개를 추가 장착하여 기본 6개의 쿨러를 지원하는 가성비 미들 케이스입니다. 더 높은 쿨링 효율을 기대할 수 있는 모델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공식 스펙
| 개봉기
현재 블랙과 화이트 두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유저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닌다. 구성품은 CMOS 스피커 및 케이블 그리고 메뉴얼과 각종 설치나사가 들어있습니다.
좌측 측면은 강화유리를 적용해 내부를 볼 수 있도록 해놨으며, 두께 또한 두꺼운 수준입니다. 그리고 측면은 기존 보급형 모델과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전체 사이즈는 225 x 385 x 485mm 이라 폭이 나름 깊으면서 적당한 길이를 지녔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모델이지만 하판 발판 구조는 중급형에 들어가는 큼직한 원형 고무 발판을 확인할 수 있는데, 더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단 먼지 필터 및 상단에도 먼지 필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상단 지원 포트들은 USB 2.0 2개 및 USB 3.0 1개의 포트를 지원하며 리셋 버튼과 전원 버튼 그리고 LED on/off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강화유리나 측면 패널 분리는 손나사 시스템으로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내부 쿨러는 총 6개로 화이트 쿨러가 RGB를 지원합니다. (전면 3개, 후면 1개) 상단에는 120mm 쿨러 2개가 장착되어 있어서 따로 쿨러를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상단 280mm 수랭쿨러 및 최대 175mm 높이의 쿨러를 지원합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340mm 길이를 지원하며 고사양 모델도 장착이 가능한 내부 공간이 있습니다.
| 설치
저장 디스크의 경우 HDD x1, SSD x 2개를 장착할 수 있는데요. HDD 베이가 적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SSD의 경우 내부 베이에 연결하거나 측면에 설치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쿨러가 많은데 어떻게 연결 해야하지? 생각할 필요없이 파워 전원 포트 하나만 연결해주면 쿨러가 작동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치가 생각보다 쉽습니다. 설치시 24Pin 파워 케이블은 측면 공간에 밀어 넣는 것 보다 하단부 넓은 공간에 넣어야 쉽게 측면 패널을 닫을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들도 아래 공간을 활용해 쉽게 설치가 가능한 구조입니다.
ATX 메인보드를 설치해도 공간이 상당히 남기 때문에 보다 높은 쿨링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PIN 파워 포트도 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상단의 LED on / off 버튼을 통해 RGB 쿨러들을 껐다가 켤 수 있습니다. 야간에 영화 감상을 한다던가 할때 거슬린다면 바로 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밝기가 굉장히 밝아서 RGB 감성이 돋보이는게 특징입니다.
쿨러 소음은 적당하면서도 살짝 높은 느낌이 들지만 그만큼 풍력도 좋고, 가성비 컴퓨터 케이스로 더 높은 쿨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이처럼 앱코 NCORE G30 트루포스 블랙 무난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는 구조, 그리고 LED 기믹까지 빅타워를 지향하지 않고 미들형 보급형 케이스를 지향한다면 괜찮은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4705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