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이프 충전기가 주는 편의성에 대해선 애플 유저라면 대부분이 알 겁니다. 별도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 없이 무선 연결이 주는 편리함, 안정적인 거치, 그리고 애플 기기와의 호환성 등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이죠.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바로 아트뮤에서 나온 3in1 맥세이프 충전기입니다. MagSafe와 관련해서는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큰 기대를 품고 개봉기를 작성해 보게 되었습니다 :)
Unboxing
가벼운 언박싱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처음부터 패키지 디자인이 예쁘게 잘 뽑혔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큰 공을 들였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후면에는 제품의 디자인 이미지와 함께 간단 설명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MagSafe를 호환하는 기기 목록이 쭉 나열이 되어 있는데요. 본인이 사용하는 기기도 호환하는지 참고하는 용도로 적합하겠죠? :)
맥세이프 충전기를 선택함에 있어 중요한 부분은 바로 애플 공식 MFM(Made for MagSafe) 인증을 받았는가에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한 액세서리 품질과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한 인증이죠.
커버를 벗겨내면 안쪽으론 여러 구성품이 꼼꼼히 포장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어댑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어댑터가 있다면 그대로 사용해도 되겠지만, 안정적인 충전을 위해서는 적어도 35W~45W 이상의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트뮤에서 제공하는 충전기는 경량화가 되어 있어 휴대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C타입을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 요소였습니다. 일부 MagSafe 지원 충전기들의 경우엔 아직 C타입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죠.
어댑터를 제외하면, 3in1 충전기 본체, USB-C to C 케이블, 간단 매뉴얼 등의 심플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필요한 것들만 딱 알맞게 모인 느낌이랄까요?
외형 & 디자인
사실 외형에 대해선 굳이 말할 필요가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깔끔한 화이트 색상 베이스에 유광의 메탈 스탠드는 단순하면서도 순수함을 강조하는 듯한 디자인이란 인상을 받았습니다.
사이즈의 경우에도 최대 길이 기준으로 가로 160mm, 세로 90mm, 높이 150mm 정도, 무게는 645g 정도에 불과한데요. 아담한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까지 갖추면서 미니멀한 감성으로 잘 녹여낸 모습이랍니다.
각각의 부착면에는 부드러운 코팅 소재로 마감이 되어 있어 기기 부착 시의 스크래치, 흠집 등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아랫면에는 이렇게 미끄럼 방지를 위한 실리콘 패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기 거치 시에는 큰 흔들림이나 불편함은 없겠죠? :)
심플 & 편리한 사용법
MagSafe를 써본 적 없는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쓴 이후론 계속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심플하면서도 편리한 사용성이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이기 때문이죠.
사용법 역시 간단한데요. 어댑터와 C to C 케이블을 본체에 연결하기만 하면 사용 준비는 끝입니다.
아, 그리고 접합부를 보호하고 있는 스티커가 아직 붙어 있다면 떼내어 주세요 :)
먼저 아이폰을 부착시켜봤는데요. MFM 인증을 받은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MagSafe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구동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무엇보다 아이폰과 애플워치, 에어팟 3종의 기기를 한 번에 거치하면서 충전할 수 있는 무선 3in1 충전기의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애플 생태계를 구성한 사람들에겐 더할 나위 없는 편리함으로 무장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14 PRO MAX는 240g의 무게를 갖추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마그네틱 거치 시엔 가볍게 닿기만 해도 잘 부착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가벼운 애플워치는 말할 필요도 없겠죠?
듀얼 맥세이프가 탑재되었다
앞서 말씀드렸듯 본 기기는 애플의 MFM 인증을 받았습니다. 안정적인 사용감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해 주고 있죠. 아이폰과 에어팟 부착면 각각에는 MagSafe 모듈이 탑재되어 있고요. 워치의 경우엔 애플 정품 충전 모듈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다
안정적인 거치와 함께 아이폰 및 워치 부착면에는 사용자의 시야각을 고려해 거치 각도를 간단히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아이폰 부착면은 20º 정도, 워치 부착면은 50º 정도 내에서 가능합니다.
거치하고 있는 동안에는 15W 무선 충전과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음악이나 쇼츠 등을 감상해도 좋고, 아니면 인스타그램과 같은 개인 SNS를 보는 용도로도 좋죠.
*워치 및 에어팟은 5W 무선 충전 지원
안정적이면서도 강력한 마그넷 접착력 덕분에 가로 모드로 활용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 땐 유튜브, 넷플릭스와 같은 영상을 즐기거나 가벼운 게임 플레이 역시 가능하죠.
여기까지 아트뮤에서 출시한 3in1 맥세이프 충전기를 개봉하고 사용해 본 소감을 간단히 남겨봤습니다. MagSafe 특유의 편의성에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은 시각적인 만족감까지 선사하고 있어, 사용하는 내내 장점으로 부각되는 요소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한 번에 거치할 수 있는 편리함, 그리고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된 사용감을 느껴보고 싶다면 이번 무선 3in1 충전기를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 다나와 /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