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용해보았을 때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 크기는 27인치인 것 같습니다.
27인치이면서 QHD 해상도가 게임을 즐기거나 문서, 웹서핑과 같은 작업을 할 때 편리하고 좋더라구요.
오늘은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게이밍 위주로 사용하고 있는 27인치 QHD 모니터를 하나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TN 패널로 가성비가 좋으며 응답속도 1ms, 주사율 165Hz로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리버텍 PIXELART PAQ2750F QHD 리얼 165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입니다.
개봉을 해보면 27인치 QHD 모니터 본체, 스탠드 및 받침대, DP 케이블, 전원 케이블, 리모컨, 나사 등이 구성품으로 들어 있습니다.
저는 모니터 조립할 때 다 꺼내서 하는 것보다 이 상태에서 스탠드를 조립하는게 가장 편하더라구요.
비닐만 벗겨내고 스탠드 조립을 진행하였습니다.
리버텍 PIXELART PAQ2750F 모니터 조립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모니터는 전면과 후면, 스탠드 및 받침대까지 모두 블랙 색상으로 심플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후면을 살펴보면 스탠드 결합하는 부분에 VESA 홀이 보입니다.
100 * 100mm 규격으로 모니터암이나 다기능 스탠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5W + 5W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꼭 스피커를 따로 두고 사용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데스크 환경을 아주 깔끔하게 꾸밀 수 있어서 좋습니다.
후면부에 위치한 포트들을 보니 모니터를 활용하기 좋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DVI, HDMI, DP, 오디오 입력 단자 1개씩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게이밍을 위해 주사율 165Hz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DP 포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HDMI 2.0은 144Hz, DVI는 60Hz로 동작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니터의 전원 및 OSD 설정 버튼은 우측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초기에 한번 세팅을 하면 잘 사용하지 않게되는 버튼이기는 하지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위치해 놓았습니다.
PC에 모니터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리버텍 PIXELART PAQ2750F QHD 리얼 165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
제품명을 보면 아시겠지만 이 모니터는 100% 무결점 보증을 해주는 제품입니다.
초기 설치 후 디스플레이 테스트를 통해 결점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가 받은 모니터에서는 불량 화소가 발견되지 않았네요.
리버텍 PIXELART PAQ2750F 모니터는 세계 3대 패널 제조사 중 하나인 AUO의 정품 모듈 패널을 사용하였습니다.
LED 백라이트와 액정 사이에 이물질이 없이 깨끗하고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베젤도 아주 슬림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mm의 이너베젤, 2mm 초슬림 아웃베젤의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몰입감을 높여 주며, 다중 모니터 파노라마 구성도 이질감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모니터의 스탠드는 틸트 기능만 사용 가능합니다.
-5도에서 15도까지 위 아래로 각도 조절이 되어 눈높이에 맞게 세팅할 수가 있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모니터의 높이가 낮은 편이더라구요.
개인 체형에 따라 필요시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한다거나 모니터암을 사용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모니터를 연결하면 해상도는 자동으로 잡히긴 하는데 주사율은 따로 세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주사율을 165Hz로 변경해주세요.
모니터 우측 하단에 있는 버튼으로 OSD 메뉴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OSD 메뉴에서 다양한 기능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장시간 컴퓨터 모니터 사용은 안구건조증과 눈의 피로 등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PIXELART PAQ2750F는 시력에 유해한 청색관으로 보호하는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으며, 플리커프리 기능을 통해 보이지 않는 미세한 깜빡임을 없애 피로를 줄여줍니다.
또한 외부 빛으로부터 눈부심을 방지해 화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안티글레어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런 아이케어 솔루션은 물론 응답가속, FreeSync, 블랙레벨 등의 기능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블랙레벨 기능은 FPS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유용할 듯 싶습니다.
어두운 암부 영역을 더욱 선명하고 또렷하게 보여주는 기술이라 어두운 곳의 잘 보이지 않는 적을 빠르게 발견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FPS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필요한 기능인 크로스헤어 타겟.
조준선도 우측 하단 버튼으로 실행할 수 있어 필요시 바로 바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버튼만으로는 모니터 설정을 하는게 불편할 수도 있잖아요~
모니터 컨트롤을 더욱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리모컨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시간나면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게임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게임도 해보고, 넷플릭스도 보고, 문서 작업도 해보았는데요.
350nits 밝기, 100% sRGB, 76% NTSC, 79% DCI-P3 색재현율, HDR 지원, 동적 명암비로 너무 밝거나 어두운 장면에선 잘 보이지 않던 디테일까지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했더라구요.
모니터를 어떤 용도로 사용하던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165Hz로 세팅을 하고 게임을 즐겨보았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의 한계로 스킬을 난사하면 프레임이 좀 떨어지기는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와 비교해 움직임이 부드러워져 더욱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이케어 솔루션과 높은 주사율, 1ms의 빠른 응답속도로 인해 장시간 게임을 했는데도 피로감이 적어 좋더라구요.
아래는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넷플릭스 영상 일부인데요.
따로 외장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내장 스피커 성능이 괜찮은 듯 하더라구요.
그래서 컴퓨터 책상 위에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스피커를 치워버렸습니다.
모니터에 내장된 스피커는 대부분 듀얼 3W인데, 이 모니터는 듀얼 5W라서 볼륨도 빵빵해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27인치 QHD 해상도 모니터는 웹서핑이나 문서작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FHD 해상도의 모니터는 게이밍을 하기에는 괜찮은데 창을 분할해서 사용하기에는 불편하거든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FHD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것보다 QHD 싱글로 사용하는게 더 좋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QHD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모니터 하나 바꾸는 것만으로도 업무 효율이 상당히 좋아집니다.
오늘은 제가 새로 사용해본 리버텍 PIXELART PAQ2750F QHD 리얼 165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27인치 QHD 해상도 모니터, 165Hz의 고주사율의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구매링크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341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