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에브니아 27M1C5500VL QHD 165 프리싱크 HDR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
이전 43인치 모니터를 책상에서 쓰던 유저입니다. 너무 커서 27인치나 32인치 구매를 하게되었는데 27인치 크기가 작을까봐 걱정했는데 40cm정도 시청거리에서 이 이상 크면 한눈에 다 안들어올 것 같아 만족합니다. 특히 FPS나 스타, 롤 같은 게임은 27인치가 적당한 것 같아요 32인치도 클 듯.
처음 켜자마자 색감이 어떨지 걱정했는데 색감도 화이트밸런스가 디폴트는 약간 붉은감이 있는데 눈 편하고 좋습니다. 삼성 게이밍 모니터 썼을 때는 기본 색감이 너무 이상하고 어떻게 조정해도 부자연스러웠는데 필립스는 만족합니다. 모니터 성능도 충분히 좋아서 165Hz가 아주 부드럽네요.
모니터 뒷편도 저가 브랜드들과 달리 마감 좋고 고급스런 느낌이 납니다. 이상한 로고나 회사명 크게 안들어가서 더 좋고요.
개인적으로는 게이밍 목적은 크지 않고 고주사율 영상 시청이 필요해서 좋은 가격에 구매했네요. 시야각도 상당히 사이드에서도 보일 정도로 아무 문제없고 VA 패널 걱정 안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당연히 명암비도 좋고.
필립스에서 참 괜찮은 모니터를 좋은 가격에 출시했네요.
참고로 동일 브랜드 32인치하고 고민했는데 픽셀피치랑 명암비가 다릅니다. 명암비 신경쓰신다면 32인치보다 27인치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