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IT 쇼 ‘컴퓨텍스’에서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가 자사의 신제품을 알린다는 것은 단순히 품질의 자신감을 넘어 국가를 대표한다는 사명감도 포함됐을 것이다. 끊임없는 R&D를 통해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글로벌 마켓 진입을 위한 예열을 마친 잘만테크 부스 현장을 담아봤다.
쿨러를 누구보다 '잘만'드는 기업
무엇보다 쿨링 기술로 유명한 잘만테크는 온도 제어 기술을 통해 하드웨어 성능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고성능의 CPU 쿨러 및 냉각 시스템을 전시중이다. 성능은 물론이며, 디자인까지 훌륭해 'PC 깔맞춤'이 대세인 시대에 아주 적절한 제품이 아닐까 싶다.
공랭식 쿨러는 독자적인 히트 파이프 디자인을 갖고 있는 잘만의 대명사격이라 두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다. 이외에도 액체 냉각 기술과 더불어 강력한 쿨링팬으로 무장한 수랭쿨러가 고사양 게이밍 PC의 집중적인 부하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한다.
ALPHA 24(화이트) / ALPHA 36(블랙)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된 알파 시리즈는 헤드 블록에 온도 표기가 되어있는 직관적인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최신 규격의 인텔/AMD CPU와 호환되며, 각각 2열, 3열 라디에이터 구조로 RGB 백라이트와 조화로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잘만 Reserator5 Z36
이미 스테디셀러가 되어버린 잘만 Reserator5 Z36는 듀얼 블레이드 워터펌프 구조를 세계 최초로 도입한 제품이다. 듀얼 채널 PWM 기술과 더불어 다양한 메인보드의 ARGB 기술과 싱크 된다.
파워 서플라이의 핵심은 '안정성'
잘만 GigaMax 80PLUS Bronze 230V EU
어떤 PC든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파워 서플라이, GigaMax 80PLUS Bronze 230V EU 시리즈다. 정격출력은 550W부터 750W까지 포진되어 있는 제품이다.
이 외에도 80PLUS GOLD 등급의 TeraMax 80PLUS Gold Full Modular 시리즈는 고사양 PC용 파워서플라이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풀모듈러 방식의 제품이다. 출력은 750W, 850W, 1000W, 1200W로 소비층을 세분화했다. A/S는 무상보장 10년을 채택해 굳이 말하지 않아도 성능이 짐작이 간다. 이외에도 하이엔드 격이라 할 수 있는 플래티넘 등급의 '잘만 acrux'제품도 볼 수 있었다.
신개념과 특허기술을 접목한 PC케이스
케이스 전면부에 15.6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외장 모니터로 사용가능한 잘만 'Z10 DS'
잘만테크의 PC 케이스는 전면과 측면을 투명한 소재를 사용해 디자인적인 이점을 얻으면서 동시에 쿨링 전문가답게 효율적 열 배출을 돕는 똑똑한 케이스를 생산중이다. 이는 단순히 한 가지 모델에 국한되지 않고 대부분의 모델에 적용되어 더욱 신뢰감을 준다.
잘잘만 Z10 DUO
잘만 Z10 DUO의 전면 먼지 필터는 슬라이드 구조를 채택해 쉽고 빠른 청소가 가능하다. 여기에 먼지 필터 힌지의 슬라이딩 구조를 연구해 소리 없이 탈부착 가능하게 만드는 정교함까지 보여준다.
기가바이트 하드웨어와 세팅되어 있는 P30 케이스
전면부에서 좌측 면부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가드가 없이 직접 연결된 디자인 특징인 PC 케이스다.
컬러풀 하드웨어와 세팅된 P50 케이스
해당 시리즈 제품은 사진처럼 케이스를 손쉽게 분해할 수 있다. 커스텀 PC의 큰 특징은 조립과 분해가 쉬워야 되는데, 잘만의 케이스 이 부분을 놓치지 않고 반영해 많은 외국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잘만 M2 mini PC 케이스
잘만 M2 mini PC 케이스는 Mini-ITX 규격의 케이스로 작고 가볍지만 세련된 디자인을 지닌 케이스로 mini PC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최대 295mm 사이즈의 그래픽카드까지 탑재 가능하다.
고민한 흔적이 보이는 주변기기
헤드셋, 이어폰, 마우스 등 그동안 잘만의 손을 거친 주변기기들도 전시되어 있다. 메인격은 아니지만 훌륭한 만듦새와 세련된 디자인, 무엇보다도 적절한 가격이 책정된 제품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다.
다음 목표는 커스텀 키보드
국내 유명 커스텀 키보드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키보드를 판매중이다. 아직 한국에 진출하지 않아 국내 유저들에겐 생소하지만 이미 해외 '키덕'들에게 완판된 키보드들이라고...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키캡을 통해 자사의 브로슈어 확인 가능한 아이디어는 참신하다.
컴퓨텍스2023 취재팀 news@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