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콘솔 게임이나 OTT같은 콘텐츠를 즐기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대형 TV에 대한 선호도는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굳이 영화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도 영화관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다만 60인치 크기 이상부터는 TV 가격이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요즘 같은 불경기에 부담이 되는게 사실입니다.
중소기업 TV 믿을만 할까?
보통 TV 하면 대기업 제조사 브랜드를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다양한 광고매체를 통해 접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신뢰가 갈 수밖에 없는데요. 실제로 제품의 스펙을 따져보면 중소기업 TV도 대기업 제조사의 패널과 칩셋 부품들을 적용하고 있으며 기능부터 스펙까지 모두 훌륭한 반면에 가격은 저렴하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노스 TV는 품질보증 Q마크 획득은 물론 기술 연구개발부터 출고 전 품질 테스트까지 꼼꼼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신뢰가 가는 부분인데요. 과연 오늘 리뷰할 이노스 G75QLED 제로 에디션은 어떠한 장단점이 있었는지 하나하나 솔직하게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75인치 TV 혼자서 설치 어렵지 않을까?
24평 아파트 거실에 설치하니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요즘 아이들과 닌텐도 스위치 하는 재미에 푹 빠졌는데 넓은 화면에 4인용으로 게임을 즐겨도 전혀 답답하지 않고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측면에서 바라봤을 때 평평한 패널에 폭도 얇고 베젤도 얇아서 실제 화면보다도 더욱 커 보이고 많은 자리를 차지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구글OS 탑재
제품 전원을 연결하면 스마트 TV답게 네트워크를 연결해 줘야 합니다. 무선 와이파이부터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는데요. 기본적으로 구글 OS를 탑재해 다양한 앱 서비스를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많이 즐겨보는 넷플릭스와 유튜브는 물론 디즈니 플러스, 티빙, 쿠팡플레이 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설치한 후 간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통합 리모컨을 활용하면 넷플릭스 유튜브 바로 가기도 용이했습니다.
이노스 G75QLED 제로 에디션의 해상도는 4K 3840 x2160(UHD)를 탑재하였고 디스플레이 패널은 LG 정품 IPS 패널을 탑재하였습니다. 450cd/㎡ 최대 밝기이며 색재현율은 120%(sRGB)에 HDR10, HLG 적용된 FULL HDR 기술을 지원하여 높은 해상도의 게임이나 영화를 플레이할 때 수준 높은 선명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화면을 바라봐도 왜곡되지 않았고 주변이 밝은 상태에서도 화면이 어둡지 않고 선명해 가격 대비 그 이상의 만족스러운 화면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AS는 괜찮을까?
총평
요즘 가스비부터 전기세까지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혹여나 75인치 TV라 전력 소모량이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노스 G75QLED 제로 에디션은 에너지 효율 1등급에 소비전력은 310W라 전기세에 대한 걱정은 줄이셔도 될 것 같은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스마트TV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가격 대비 뛰어난 디스플레이 화질과 내장 스피커 그리고 빠릿빠릿한 속도 겸비해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품은 하기의 링크를 통해 더욱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니 대형 TV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은 도움이 되시길 바래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만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 본 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