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음료수 전성시대라서 그런지 눈에 확 들어오는 특징을 부여하기 위해서 원피스 주인공으로 유명한 루피 캐릭터와 콜라보로 만든 제로 음료 신제품이 출시되었네요.
바로 루피의 제로탄산 에너지 타트체리 350ml (6개 기준, 현재 최저가 12,560원)
천연사이다로 유명한 일화에서 만든 제품으로 신제품이라 가격대는 2000원내외로 아직 좀 높은편입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제로 음료이면서 에너지 드링크에 속하는 고카페인 함유 제품입니다.
350ml 기준 10kcal로 제로 칼로리 음료입니다.
그리고 타트체리맛 제품인데 타트체리 자체가 맛이 강한편이라 감미료의 맛을 어느정도 상쇄시켜줄거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카페인 100mg을 함유한 고카페인 함유 제품입니다.
너무 카페인만 강조되면 아쉬울거 같아서 타우린 1000mg도 들어있네요.
루피의 제로탄산 에너지 타트체리 350ml 제품의 원재료르 살펴보면 정제수, 카페인, 다우린, 덱스트린, 과라나추출물, 홍삼농축액, 안식향산나트륨, 니코틴산아미드, 착색요, 감미료등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350ml 기준 10kcal 이며 나트륨 50mg 탄수화물 1.5g 이 들어있습니다.
미량의 영양소가 있지만 적은양이라 제로 버전 제품으로 표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탄산의 양 자체는 풍성한편이지만 전형적인 감미료 탄산 제품이라 탄산이 사라지는 속도가 좀 빠른편입니다. 마셔보면 톡 쏘는 탄산이 확 느껴지지만 금방 사라지는편입니다.
대신 타트체리 특유의 달달한 맛과 함께 새콤한 맛이 강한편이라 감미료 특유의 뒷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는지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런 감미료를 사용한 제품 제품들은 맛과 향이 강한 재료를 추가해서 만드는게 오히려 더 좋은거 같습니다.
그냥 마실때에는 이 제품이 고카페인 함량 음료라는점을 전혀 느낄수 없기때문에 무작정 마실수 있는 우려가 좀 있습니다. 대부분의 에너지 드링크 제품들이 다 비슷하지만 나름 에너지 드링크 특유의 맛이있어서 어느정도 인식하고 마시게 되는데 루피의 제로탄산 에너지 타트체리 350ml 제품은 그런 느낌이 전혀 없는 일반 음료 느낌이라 약간의 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하루에 마시는 커피의 양이 좀 많다보니 카페인 내성이 있어서 루피의 제로탄산 에너지 타트체리 350ml 제품을 마셔도 특별히 가슴두근거림이나 불면증등의 증상은 전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