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 인플루언서 아이티제이 입니다. 오늘은 쿠거의 게임마우스를 소개 드려볼까 해요. 워낙 매니아층이 확고한 제품이다 보니 게이밍의 진심인 분들은 해당 브랜드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유선을 사용하는 62g이나 경량화된 가볍게 제작된 마우스입니다. 관심 있다면 이번 내용 살펴보시면서 리스트에 담아 두셔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제품 이름은 쿠거 에어블레이더(COUGAR AIRBLADER)입니다.
구성품은 설명서와 마우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디자인은 일반 마우스보다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이밍 제품답게 공격적인 스타일과 손바닥 닿는 면적 부분에 크게 들어가 있는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그립감이 어떨지 매우 궁금했었는데요. 그 내용은 그립감 내용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핑거 그립으로 사용하는 납작한 형태의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했고 날렵하면서 사이즈는 일반 마우스들보다 약간 작은 미니 사이즈의 크기를 가지고 있었어요.
하단에는 마찰이 적고 부드럽게 컨트롤할 수 있는 PTFE 스케이트 피트를 사용했습니다. 곳곳마다 박혀 있어 비교적 어느 방향에서 사용하더라도 컨트롤하기 수월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해당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6개의 버튼을 지원하고 있으며 PMW3398 고성능 광학 센서를 사용했습니다. 최대 16000 DPI 지원 및 50G 최대 가속도 성능을 지원, 폴링 레이트는 125 ~ 최대 2000Hz를 설정하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쿠거 UIX 시스템을 통해서 원하는 설정을 입맛대로 커스텀마이징해서 사용이 가능하니 꼭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구성도 상당히 중요하죠. 클릭하는 스위치는 기계식 마이크로 스위치가 사용되어 최대 5천만번 클릭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이라고 해요. 해당 스위치의 장점은 바로 가장 낮은 응답 시간과 더 강한 내구성을 가졌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오래 사용하다 보면 버튼의 텐션이 죽어 클릭감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운스 온 시스템이라는 기술로 안정적이고 클리감이 죽지 않는 텐션을 통해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오래 사용해도 크게 걱정할 부분은 없었습니다.
그립감에서도 말씀드려보도록 할게요. 공격적인 디자인이지만 생각보다 한 손에 감기는 그립감은 상당히 괜찮았는데요. 비교적 가성비 측면의 가격에서 기초 성능 자체도 좋다 보니 FPS 게임할 때 비교적 미세한 흔들림 없이 안정감 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해당 제조사만 사용하는 분들이 왜 이 제품만 고수해서 사용하는지 몸소 알겠더라고요.
직접 사용해 보니 확실히 매력적인 마우스는 분명합니다. 다만 유선 제품인데 RGB LED가 없는 건 다소 아쉬운 부분이었네요. 그렇지만 FPS 게이머 분들은 한치의 딜레이도 용서하지 않는 유선 제품의 확고한 선택과 오로지 성능을 보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다 보니 RGB의 욕심이 없다면 크게 단점이 없는 제품이라 느꼈습니다.
이렇게 고성능 게임마우스인 쿠거의 에어블레이더 제품에 대해서 소개 및 직접 사용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요즘 다시 서든어택의 붐이 일어나고 있는데 마우스를 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FPS 게임하는 분들이라면 딜레이가 없는 유선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선택인 것은 분명합니다. 거기에 가볍고 성능도 좋다면 마우스를 선택하는데 있어 가격 대비 타제품 보다 한 단계씩 위에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저는 가성비 마우스를 찾는다면 해당 마우스를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4847947
https://smartstore.naver.com/cougarmall/products/8135397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