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유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IP
2023.06.06. 14:38:50
조회 수
655
2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게임을 즐길 때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지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시각적인 부분과 사운드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두 요소가 잘 어우러지면서 더 현실감 있게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Game에는 여러 장르가 존재하지만 특히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시되는 장르에서는 세밀한 부분까지도 캐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게이밍 헤드셋, 이어폰 등 신중하게 고를 수밖에 없죠.





다양한 기기가 존재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에 사용한 아크티스 노바 프로 제품을 게이밍 헤드셋 추천 모델로 뽑고 싶습니다. 확실히 저가형에서 느낄 수 없었던 풍부한 소리와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는다는 부분에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거든요. 그뿐만 아니라 Game 외 다른 목적에서 사용하더라도 지금까지 느끼지 못했던 고퀄리티를 구현한다는 점에서 귀가 참 즐겁다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저가형 기기들과는 비교하지 못하는 능력을 지닌 만큼 가격대는 있는 편입니다. 금전적인 부분만 생각한다면 중급기 정도의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는 정도입니다. 약 30만 중후반대로 형성되어 있죠. 제가 쓰고 있는 모델은 유선 전용인데, 무선인 경우는 50만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편의성을 생각한다면 무선이 압도적인 것은 맞지만 더욱 생생한 소리와 딜레이 부분을 생각한다면 유선이 더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아무리 기술이 발달하였다고 해도 무선이 못 따라오는 부분이 있기에 유선에 대한 메리트도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저는 PC에 연결해서 사용 중입니다만, 플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대로 된 진가를 느껴보고 싶다면 플레이스테이션같이 게임에 최적화된 기기에 연결해서 써보는 게 좋겠죠. 항상 살까 말까 고민 중인 플스가 이럴 때 더욱 절실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USB DAC(허브)가 있고, C-type 포트로 되어있는 케이블 등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별도로 준비해야 할 건 없습니다. 게이밍 기어답게 디자인에 시선이 쏠릴 수밖에 없는데 정말 무난한 스타일입니다. 너무 튀지도 않고 그렇다고 칙칙한 것도 아닌 무난한 수준이죠. 스틸시리즈의 로고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광에 가까운 재질이고, DAC(허브)의 경우 유광으로 되어있습니다.






마이크는 필요에 따라 열고 닫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보통 솔로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아서 하루 종일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처음엔 마이크를 별도로 달아줘야 하는 걸로 착각했었죠. 좌측에 있는 동그랗게 구멍이 뚫려있는 부분이 마이크를 수납하는 공간으로 열고 닫아서 작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모든 컨트롤러는 왼쪽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볼륨 조절 및 음소거 버튼이 달려있고 아래로는 허브나 데스크톱(노트북)에 연결하는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 PC 배치를 사용자 우측면에 하게 되었는데 그래서 선이 조금 거슬리게 설치가 되었습니다. 케이블 길이가 넉넉한 편임에도 불구하고 키보드와 간섭이 있어서 본체를 좌측으로 재배치해 줄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본체 디자인을 살펴봤으니 허브 디자인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허브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디테일한 설정은 물론이고 연장선과도 같은 역할을 해주는데 무엇보다도 디자인이 세련된 느낌이라서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감성 마력이 올라가게 됩니다. 사용자 친화적이도록 사선으로 바라보게끔 만들어진 부분에서 세심한 부분까지도 고려하였다는 흔적이 보이네요. 최신 기기답게 C-type 포트를 지원하는데 그것도 2개나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에서 사용하다 플레이스테이션이나 닌텐도 등 다른 기기에도 멀티로 연결시킬 수 있죠. 버튼만 눌러주면 전환되는 방식입니다.





다이얼이 거의 무소음에 가깝게 돌아갑니다. 아주 부드럽게 회전하는 방식이고요. 화면을 통해서 설정해둔 볼륨 수준은 물론이고 좌, 우측에 대한 밸런스도 게이지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표현해 줍니다. 다 좋습니다만 유광 패널이 너무 넓어서 스크래치나 먼지 같은 오염에 취약한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잠시 사용해도 먼지가 올라가있는데 눈에 잘 보입니다. 맘 같아선 보호필름이라도 부착해 주고 싶을 만큼 흠집에 취약할 것 같습니다.






유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착용감이죠. 성능이 아무리 좋다 한들 착용감이 불편하면 손이 덜 가게 되는 건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아크티스 노바 프로에는 컴포트 밴드가 적용되어 있는데 이게 신축성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잘 늘어나기도 하지만 다시 복구가 잘 되는 탄력이 넘치는 밴드이죠. 그래서 사람 머리 크기에 대한 제약이 없이 적당한 수준으로 늘어나 압박되는 수준이 적은 편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하드한 재질의 스틸 밴드가 머리에 직접적으로 닿는 방식이 아니라서 더욱 편하게 착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헤어밴드만 머리카락에 닿는 느낌.





이어 패드도 마찬가지로 귀에 딱 밀착되는 방식입니다. 밀착은 되는데 압박을 주는 밀착이 아니라서 편하게 착용이 가능한 것 같네요. 다만 약간씩 외부 소리가 유입되긴 합니다만 플레이 되는 소리 음량이 작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잘 안 들립니다. 귓바퀴에 닿지는 않아서 덜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모든 게이밍 헤드셋을 통틀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사운드입니다. 본연의 기능에 얼마나 충실하였고 생동감 있게 잘 전달해 주는지에 따라 유저들 간에 추천하는 정도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노바 프로 음향 시스템 이게 뭘까 싶어서 기대감이 컸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청음조차도 안 해본 상태에서 접해본 거라... 거기에 오디오 해상도가 96KHz / 24비트를 지원한다는데 그게 무슨 의미일까 싶기도 했고요.







전문가가 아닌 이상 글로 표현하고 글로 느끼는 것에는 한계가 존재할 수밖에 없는데요. 확실한 건 디테일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다는 게 아크티스 노바 프로 모델의 가장 큰 매력이자 무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더욱 세밀하게 청취를 하기 위해 볼륨을 높이게 되는데 그러다 보면 여러 불필요한 소리까지도 함께 올라가서 오히려 귀가 즐겁기보다는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반면에 NOVA PRO의 경우 적절하게 밸런스를 맞춰가면서 볼륨을 높이더라도 소리가 뭉개지거나 귀가 아프다기보다는 원하는 부분까지도 잘 표현해 준다는 게 제가 체감하는 부분이었습니다.





게임이나 음악을 들었을 때 " 이 과정에서 이런 소리가 났었나? "라는 의문을 가질 정도로 평소에는 듣지 못한 부분까지도 캐치하는 것을 보고 확실히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는 차별성을 느낄 수 있었거든요. 기본기가 탄탄하면서도 Detail 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점을 보면서 지금까지 제가 사용해왔던 헤드셋들을 모두 겉절이였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아크티스 노바 프로를 100%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인데요. 게임별로 가장 적합한 수준의 값을 학습시켜두어서 그 항목만 지정해 주면 가장 좋은 소리를 구현해 주게 됩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테스트로 실행해 봤는데

다른 항목으로 선택하니까 확실히 다르게 표현이 되더라고요. 발걸음 소리를 비롯해 사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배그에서는 그에 적합한 값으로 튜닝해 주니까 하나하나씩 건드려줄 번거로움도 없고요.






팀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빼놓을 수 없는 마이크에도 고성능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인데 자체적으로 불필요한 소리를 줄이고 사용자의 목소리가 선명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처리해 주는 기능입니다. 저가형 Mic의 경우 목소리보다도 키보드 타이핑 소리 같은 주변 잡음들이 많이 유입돼서 불편함을 호소하게 되는데 아크티스 노바 프로 사용 후부터 팀원들로부터 "뭐라고?"라는 언급하는 상황이 연출되지 않더라고요.





5월, 6월에는 유독 공휴일이 많아서 더 적극적으로 사용해 봤는데요. 확실히 왜 사람들이 유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모델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를 언급하는지 충분히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피로감이 적은 착용감과 음향 시스템과 전용 프로그램의 조화로 적절한 사운드를 구현해 줌에 따라 사플에 몰입감을 더해주는 것. 거기에 마이크 성능까지 고퀄이라는 부분에서 괜히 스틸시리즈에서 이를 갈고 만들었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이 사용기(후기/리뷰)는 셰에라자드/스틸시리즈를 통해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잡잡블 님의 다른 글 보기

1/6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지우삭 JIUSHARK JF500 Ruby ARGB CPU쿨러 리뷰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와 안정성 모두 갖춘,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50W 파워서플라이 상세리뷰
외부 체험단 엘가토 웨이브 마이크 스탠드 & 마이크 암 프로 거치대 후기
외부 체험단 EPOS 젠하이저 GSP 370 무선게이밍 헤드셋 (1)
외부 체험단 가열식 가습기추천 비염에 좋은 가습기 오쿠 OCP-HG900 (2)
다나와 체험단 PC 케이스 추천! DAVEN APEX V2로 가성비와 성능 모두 잡은 컴퓨터 케이스 (1)
외부 체험단 내맘대로 만드는 커스텀 풀 알루미늄 키보드~! 몬스타 가츠 스텔라100 기계식 커스텀 베어본 (2)
외부 체험단 인텔 코어 Ultra 5 프로세서 245K 란 어떤 녀석일까..?!(성능/벤치마크) (1)
외부 체험단 텔 코어 Ultra 5 프로세서 245K 란 어떤 녀석일까..?!(외형) (1)
다나와 서포터즈 4K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삼성 오디세이 OLED G8 G80SD 스마트 기능 써보니 (3)
외부 체험단 지클릭커 오피스프로 SP-87K 몽당연필 윤활 기계식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리뷰!!! (2)
외부 체험단 최상의 컨트롤을 위한 마우스패드. 밥패드 PRO V1 (BOB Mousepad) (2)
다나와 서포터즈 끝판왕 게이밍 모니터, 삼성 오디세이 OLED G8 G80SD로 게임 플레이를 해보면? (3)
다나와 서포터즈 삼성 오디세이 모니터 장점 최고의 FPS 색적 기능,블랙 이퀄라이저 (2)
다나와 서포터즈 스마트모니터 지원 OLED 게이밍모니터, 삼성전자 오디세이 G8 G80SD (3)
다나와 서포터즈 삼성오디세이 G8 1인 가구를 위한 스마트모니터 게임이 되네 (3)
외부 체험단 Glorious 글로리어스 SERIES 2 PRO 8K WIRELESS 무선 게이밍 마우스 (3)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PC파워서플라이 Classic II 풀체인지 800W 80PLUS BRONZE ATX3.1 (3)
외부 체험단 APEX PRO TKL Gen 3 스틸시리즈 마그네틱 게이밍키보드 타건감 (2)
외부 체험단 30만원대 스틸시리즈키보드 APEX PRO TKL Gen 3 래피드트리거 장점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