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키리스나 그 이하의 키를 가진 키보드를 쓰시는 분들은 늘 숫자 키패드가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요즘은 65키배열을 가진 키보드들도 많이 있어 방향키 또한 FN키와 조합해서 사용을 해야 되는데요 이에 익숙치 않다보면 입력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따로 숫자 키패드를 가진 것을 구매해서 옆에 놓고 쓰긴 하는데 이번 아이노트 KN09B는 화살표 + 숫자키패드 + 특수키까지 조합되어 좋은 성능 보여줍니다.
가격은 3만 5천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으며 배터리가 내장된 모델로 총 3대의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총 34키이며 무게는 150g으로 가벼우면서도 타건 시 밀리지 않을 적당한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속 사용시간이 아주 놀라운데 완충 후 최대 110시간의 긴 런닝타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자동절전 모드까지 있어서 하루 1시간씩 게속적으로 사용한다 해도 충전 없이 4개월이라는 긴 시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구성품으로는 심플하게 KN09B 본체와 설명서 C타입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패어링 하는 방법만 알면 되기 때문에 사용에 큰 어려움은 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알루미늄 재질로 바디를 구성하였으며 ESC, TAB, 이퀄 버튼까지 배치해서 사용 편의성을 높혔습니다. 백스페이스는 수십년간 눌러온 버릇이 있어 그런지 단시간 내에는 적응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언젠간 계속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KN09B의 백스페이스에 적응될 날이 오리라 생각됩니다.
전원 버튼은 윗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ON/OFF 방식으로 작동되게 됩니다. 실제 자동 절전모드가 있어서 2주 동안 사용하면서도 전원을 따로 끈 적은 없었습니다. 약간 우려했던 부분은 전원 ON후의 페어링속도였는데 1초 이내 키입력이 가능할 만큼 무척이나 빨라서 사용할 때 굉장히 편했습니다.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먼저 PC에 블루투스 동글 (별도 구매)을 끼운 후 상단에 있는 블루투스 버튼 아무거나 꾹 눌러주면 불빛이 깜빡이면서 페어링을 시작하게 됩니다. PC에서 블루투스 기기를 추가해 주면 사용준비는 끝납니다.
가지고 있는 텐키리스 키보드와 배열을 해보았습니다. 화살표와 Insert, Home 등의 키가 겹쳐서 그런지 풀배열보다 약간 큰 형상이 됩니다. 텐키리스 키보드와 사용할 때에는 키보드 위에 배치하거나 아래에 배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무선이라 선이 없으니 여기저기에 두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몇 일 동안 텐키리스 키보드와 함께 사용을 해보며 문서 작업 (엑셀, PPT)을 해보았는데 위와 같은 배열로 놓고 쓰게 되더라고요.
65키 배열을 가진 키보드에 맞춰 보았습니다. 이 조합이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는 공간도 확보되고 65키 키보드에서 사용이 익숙치 않은 DEL, HOME, PAGEUP/DOWN, 숫자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충전은 집에 늘 있는 C타입 케이블을 연결하면 되고 완충 시에는 녹색등이 들어오게 됩니다. 충전 포트도 상단에 배치해서 케이블이 꼬이거나 늘어지는 일이 없게 제작되었습니다.
113 x 146 x 13mm의 작은 크기로 가방 속에 넣어두고 있다가 필요할 때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빠르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이라서 노트북과는 바로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PC같은 경우에는 블루투스 동글로 연결을 합니다. 동글은 3~5천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으니 자주 쓰는 PC라면 하나 구비해서 연결해 두면 편리합니다.
공간 활용을 위해 텐키리스 키보드를 두고 있다면 필요할 때마다 꺼내어 쓸 수 있는 유용한 제품입니다. 정보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아이노트 KN09B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숫자 키패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퓨전에프앤씨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퓨전에프앤씨 #아이노트 #숫자키패드 #무선숫자키패드 #블루투스키패드 #멀티페어링연결 #C타입간편충전 #KN09B #알루미늄바디 #스텝스컬처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