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하면 게이밍 기어 시리즈로 매니아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기능이나 성능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고 게이밍 기어라는 감성에 부합하는 제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다양한 제품군이 있지만 오늘은 ASUS의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를 하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ASUS의 브랜드임에도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 많은 분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게이밍모니터 답게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어떠한 장단점이 있었는지 사진 및 영상과 함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ASUS TUF Gaming VG27AQ 입니다.
먼저 제품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ASUS 게이밍기어 하면 감성 넘치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화려하면서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한층 데스크테리어를 업시킬수 있는 게 특징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특히 후면부의 디자인은 역동적이고 미래적은 느낌을 주는 스텔스 전투기에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후면 패널은 날개와 같은 요소를 갖추고 있어 더욱 개성이 넘쳐 보였습니다.
모니터를 지탱하는 스탠드역시 ASUS 특유의 감각적인 느낌이 있어 멋스러움을 더했습니다.
포트
전용 소프트웨어
디스플레이
본격적으로 디스플레이를 테스트하기 위해 다양한 유튜브 영상과 게임을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인 모니터의 해상도는 WQHD(2560X1440) 해상도를 적용하였고 IPS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화면을 바라보아도 왜곡되지 않게 선명한 화면을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밝은 영역과 어두운 영역이 절절하게 밸런스를 갖춰 과도하게 보정하지 않아 더욱 깊이감 있는 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아주 재미있게 플레이 중인 디아블로 4가 굉장히 어두운 배경의 화면이 많은데 숨겨진 적들을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게임플레이
사실 게이밍모니터 하면 MMORPG 같은 게임보다 화면전환이 빠르고 스피디한 FPS나 레이싱 게임을 플레이할 때 더욱 두드러집니다. 적이 언제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고 빠르게 화면전환을 해야 하기 때문에 화면에 잔상이 있거나 뚝뚝 끊기면 게임 플레이에도 상당한 영향을 끼칠 수가 있는데요. VG27AQ모델은 기본적으로 170Hz 초고속 재생률을 지원하고 1ms MPRT 응답시간과 G-Sync 호환(프로세싱)을 갖추고 있어 지연 현상이나 모션 블러의 현상이 확실히 적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FPS나 레이싱 게임 뿐만 아니라 실시간 전력이나 스포츠 게임을 플레이할때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