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생태계에 있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으실 겁니다. 일상 혹은 회사 생활을 할 때에는 애플워치를 전용 충전기에 두면서 어느 정도 배터리 관리가 잘 되지만, 여행을 갈 때 종종 깜빡하고 충전기를 챙기지 못할 때가 생기곤 합니다.
여행을 가면서 충전 케이블을 주렁주렁 들고 다니기에는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아트뮤 애플워치 고속충전기 AC210 은 악세서리로도 활용할 만큼 작은 사이즈에 애플 MFi 인증을 받아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제품입니다.
※ 애플 MFi 인증 애플워치 고속충전기 AC210 - 휴대용 고속 충전기
1) 아트뮤 AC210 언박싱: USB-C / 고속 충전 지원
* AC210 스펙
아트뮤 애플워치 고속충전기 AC210 은 애플의 번들 악세사리 규정인 MFi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애플워치 제품과 완전 호환되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악세서리를 구매할 때 MFi 인증 확인은 필수 중에 필수입니다)
애플 인증 사이트 말고도 AC210 박스에도 애플워치 인증 로고가 적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 애플워치8 / 애플워치7 등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애플워치에 모두 호환이 가능하고, 그 외 모든 애플워치에 일반 충전을 지원합니다.
애플워치 고속충전기 AC210 의 구성은 간단 설명서 / 충전기 / 카라비너 케이스 / USB-C 규격 충전 연장선이 제공됩니다.
USB-C to C 충전 연장 케이블은 한 쪽이 젠더 형태로 되어 있어서 애플워치 고속충전기를 직접 연결하기 어려울 때 결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210 애플워치 고속충전기는 한 손에 꼭 쥘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입니다. 충전 단자 외부에 발열 해소를 위한 알루미늄 합금 케이스를 적용하였고, 충전 단자를 보호하기 위한 브라킷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여행용 가방에 충전기를 넣어 두면 종종 무게에 눌려서 충전 단자가 고장나는 경우도 있는데, 보호용 브라킷이 제공된다는 건 꽤나 좋은 부분이네요.
2) AC210 테스트: 고속 충전 테스트 / 맥북 연결 등
애플워치 고속충전기 AC210 을 직접 충전해보면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배터리 용량 80% / 30% 상황 등 여러 조건에서 테스트해 보았는데, 용량이 많을 때는 가변 충전으로 5V * 1A, 고속 충전 시에 최대 5V * 1.5 ~ 2A 정도의 속도가 측정되었습니다. (간단 테스트인 만큼 참조용으로만 봐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업무 출장을 갈 때에 노트북을 챙겨가는 경우도 있는데, 애플 MFi 인증 제품이니만큼 맥북 연결 시에 제품 인식 및 충전도 잘 됩니다. 맥북 말고도 USB-C 단자가 있는 노트북에 애플워치 충전기를 꽂아도 잘 인식됩니다.
애플워치 AC210 은 그래이 색상의 실리콘 카라비너 케이스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아보카도 / 크림 블루 / 크림 옐로우 / 라일락 케이스 등 다양한 색상의 케이스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p.s.
AC210 애플워치 고속충전기는 본가에 잠깐 내려가거나 여행을 갈 때에, 충전 케이블 걱정 없이 가방에 악세서리처럼 끼워 두고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애플 MFi 인증을 통해 발열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하기 좋은 애플워치 충전기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 여행용 애플워치 고속충전기 AC210
https://prod.danawa.com/info/?pcode=19232960
https://brand.naver.com/artmu/products/8118019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