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WIZMAX M300 버티컬 인체공학 무선 마우스로 현재 오픈마켓 최저가로는 24,790원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위즈맥스 M300은 버티컬 마우스이면서 동시에 무선 마우스 방식으로 제작되었으며, 휠 아래 DPI 변경 버튼이 달려 있는데, 800 - 1200 - 1600 DPI 라는 3단계 DPI 변경 기능을 제공하며,
전체 사이즈는 124.4 x 75.9 x 80.9 mm이고, 무게는 110g 정도입니다. PIXART PAW3205 센서를 탑재하였으며, 무선 주파수는 2.4GHz 대역폭을 사용하고 무선 수신 거리는 최대 10m입니다.
제품이 배송된 상태입니다. 박스 포장에다가 에어캡 완충재로 감싸져서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제품박스 전면 상단 쪽에 모델명인 M300이란 글자와 위즈맥스 로고가 보이고 아래쪽엔 3가지 주요 특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후면 아래쪽엔 상호명, 모델명, KC인증번호, 제조자, 제조국가,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한쪽 측면엔 상세 스펙표기 기재되어 있는데 위쪽엔 한글로 아래쪽은 영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위-아래로 투명한 봉인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에 오픈 도어가 달려 있는 특징이 있었네요.
제품박스를 개봉해보니 무선마우스, 리시버, 설명서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사용설명서를 살펴보면 전면엔 제품보증, 제품 사양 등이 한글로 표기되어 있으며, 후면엔 같은 내용이 영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무선 리시버는 평범하게 생긴 편입니다.
다음으로 마우스의 외형을 전-후-좌-우 등의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 보았습니다.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그립감이 우수한 편이며 좌클릭 버튼 쪽에 위즈맥스 로고가 들어 있고 휠클릭 바로 아래에 DPI 변경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2개의 사이드 버튼도 탑재되어 있는데 웹 페이지 앞으로 가기 - 뒤로 가기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좌클릭버튼과 우클릭버튼은 저소음인 편이고, 휠의 롤링감은 무소음이면서 부드러운 편이며, 휠 아래 DPI 변경 버튼이 달려 있는데, 제품 DB 페이지에선 800 - 1200 - 1600 3단계 DPI 변경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우스 바닥면엔 4개의 테프론 글라이드가 붙어 있고 마우스 센서 하단쪽에 전원 ON-OFF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우측편엔 건전지와 리시버 수납 공간이 마련 되어 있습니다.
좌측에 나있는 2개의 사이드 버튼의 경우 마우스를 파지한 상태에서 엄지 손가락으로 번갈아가며 터치하는데 적당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M300 무선 마우스는 일반적인 형태의 마우스가 아니라 버티컬 마우스 타입으로 일반 마우스를 장 시간 사용할 적에 손목 부근의 통증을 호소하는 이른바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차원의 마우스 제품으로 특히 컴퓨터 앞에 앉아서 오랜 작업을 하는 회사 사무실, 학교 PC실 등의 공공 장소에 잘 어울릴 것으로 생각되며,
PIXART PAW3205 센서를 탑재하여 저전력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고, 웹페이지 앞으로 가기 - 뒤로 가기 2개의 사이드 버튼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무선 버티컬 마우스라고 생각하며 이상으로 필드테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이 체험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