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가 선보인 게이밍마우스 WARP WM2
오늘은 #마이크로닉스 에서 출시한 #게이밍마우스 #WARP #WM2 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게이밍 #마우스추천 제품으로 좋은 그립감을 보이는 마우스로 PAW3370 옵티컬 센서를 적용한 마우스입니다. 2년 AS까지 지원하는 제품으로 디자인이 아주 화려하지 않지만 저처럼 화려함보다 그립감이나 사용감을 강조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왼손용은 아니지만 왼손잡이도 사용이 가능하게 좌우대칭 디자인도 장점이라고 생각되는 #6버튼 #유선마우스 입니다. 포장부터 디자인이 남다르게 차별화되어 있고 컬러도 보라색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박스 뒷면을 보면 제품에 대한 특징을 포함하고 있고 디자인을 알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단순하게 투명스티커가 붙어 있는 제품들과 다르게 포장의 씰도 디자인을 고려한 제품이라 뜯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역시 마이크로닉스의 차별화 된 디자인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제품 스팩을 보면 총 7가지 LED 조명을 제공하는 #RGB마우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대 해상도는 20000 DPI를 지원하고 폴링레이트는 1000Hz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스위치는 HUANO로 2000만회의 타임을 보장하는 내구성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좌우측면도 신경쓴 흔적이 보입니다. 난잡하고 아무거나 있는 디자인도 아니고 심플하고 디자인을 고려한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분 좋을 때죠? 아닌가요? 전 봉인씰을 뜯을 때가 좋은데 단순한 스티커가 아닌 고급스럽게 디자인된 씰이라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신경쓴 제품이 대부분 좋은 제품일 가능성이 있다고 이야기던 적이 있는데 역시 마이크로닉스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부분을 이런 사소해 보일 수 있는 부분까지 신경쓴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패키지를 열어보면 케이스도 있는 상태로 보관에도 좋고 제품 보호에도 도움이 되는데 박스를 열면 보이는 디자인된 뚜껑 부분까지도 좋은 구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성은 기본적인 마우스 본체와 설명서, 케이스 등이 있습니다. 구성은 마우스라 특별한 추가구성은 없습니다.
디자인은 무광의 그립감 좋은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사진으로 전달이 될 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촉감이 너무 좋네요. 플라스틱 자체인지 코팅 또는 도장의 차이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느낌이 개인적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적절한 라운드가 그립감을 높게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심심해 보일 수 있을텐데 중간 부분에 광택이 있는 플라스틱으로 변화를 준 부분이 있는데 이런 부분도 디자인적으로 완성도를 높이는 부분입니다. 검정색 부분이 과거 모델에는 LED가 있었다고 하네요.
왼쪽면에는 버튼이 2개 추가되어 있습니다. 총 6버튼 제품으로 기본적인 6버튼 마우스와 위치는 비슷하게 되어 있어서 마우스를 변경해도 이질감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너무 과하게 노출된 것도 아니라 버튼 조작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전면을 보면 휠스크롤과 DPI조작 버튼이 보이는데 휠스크롤에 작은 돌기들이 휠스크롤 작동이 편리할 듯합니다. 디자인이 독특하거나 과한 디자인이 아니라 특별함은 없지만 디자인적으로 좌우대칭이라 왼손 오른손 잡이 모두 사용 가능해 보이고, 디자인 자체가 독특하진 않아도 완만한 곡선으로 그립감이 좋은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마우스가 비슷한 형태를 유지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마우스 바닥면에는 비닐 커버가 있으니 제거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이번에 리뷰한 제품은 2022년 제품이네요. 출시한 지 꽤 되었는데 이제 소개되고 있는 듯합니다. 저 4개의 고무 패드는 #저마찰 패드라서 미끄럼을 방지하고 오차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뒤쪽에서 본 모습도 완만한 곡선이 부드러움을 강조하고 LED 부분도 최소화하여 너무 과하지 않도록 만든 점이 이전 제품에 비해 변화된 점입니다.
LED가 보여지는 부분으로 여러 컬러가 번갈아가면서 나타납니다. 7가지 컬러로 DPI를 변화시킬 때 마다 표시해주기도 합니다.
무게는 제가 잰 경우 109g으로 오차 범위 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솔직히 좀 묵직한 마우스를 좋아하는 편인데 약간 가벼운 느낌이 있긴 합니다. 사용자 특성이라 사람마다 무게에 따라서 호불호가 달라지는 경우도 있는데, 가벼우니 조작에는 좀 더 편하고 손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거우면 사실 오래 사용시 손목이 아플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패브릭으로 된 케이블과 금도금 USB로 작은 부분 고려한 것을 알 수 있고 게이블 타이까지 제공하여 사용할 때 편리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립감은 정말 만족스럽고 게임을 할 때 조작하는 것도 그립감이 좋아서인지 움직임까지 민첩한 것 같네요. 손이 큰 편인데 손이 큰 사람도 작은 사람도 모두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듯합니다.
소프트웨어도 지원하는데 다운로드는 마이크로닉스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www.micronics.co.kr/micronics/view_download.php?id=99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마우스의 스위치 기능 조작도 가능하고 DPI 조절도 가능합니다. 라이트나 폴린레이트등 설정 가능하고, 프로필을 설정하여 사용시마다 바꿔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3만원대 중반 가격으로 배송비까지 4만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가성비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가 필요하다면 한번 고민해봐도 후회하지 않을 듯합니다. AS 2년까지 제공하여 고장걱정도 던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매링크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863268
본 리뷰는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체험제품 마이크로닉스 WARP WM2 마우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