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올해 수행할 프로젝트와 관련해 들어가게된 곳에서 제 개인 노트북을 보안상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고, 발주처에서 제공하는 노트북을 이용해 업무를 수행하라고해서 발주처가 제공한 노트북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외주 직원이다보니 따로 노트북을 보관할 캐비넷이 없어서 도난 방지를 위해 와이어식 잠금장치인 켄싱턴락을 하나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 제품 강원전자의 NETmate NM-SLL02 입니다. 대만에서 생산한 것으로 되어 있네요.
11번가에서 15,580원에 판매하는데 저는 배송비 3천원 포함 총 18,580원에서 100원 할인과 OK캐쉬백 포인트, 엘포인트 등을 더해서 차감하고, 최종 15,480원에 카드로 구매했습니다.
켄싱턴락도 여러 방식이 있는데 그 중에 가장 보편적인 다이얼 방식의 제품으로 1.8m 짜리로 구매했습니다. 길이가 너무 짧으면 노트북 위치와 이 케이블을 이용해 책상에 고정해 놓을 수 있는 자리와의 거리 때문에 문제가 될 수도 있는데 이 정도면 충분한거 같습니다.
프로젝트가 종료될때까지 책상에 이 녀석을 고정해놓고 다니게 되었습니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편리하네요.
< 장점 >
- 1.8m 길이라 왠만한 환경에서 이용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 다이얼식이라 키 방식 같은 제품에 비해 키 분실 시의 리스크가 없고 편리합니다.
- 가격도 괜찮은 편 입니다. 아! 물론 더 싼것도 있긴 합니다만
< 단점 >
- 노트북 켄싱턴락 홀에 끼워 키락 걸때 락킹 회전부 전환이 부드럽지 않고 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