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 오버클럭시 방열판(히트싱크)이 있더라도, TM5 테스트 주기가 길어 온도가 높아질때면 불안한 마음과 아쉬움을 겪었을겁니다. 여분의 쿨링팬을 억지로 설치하거나 간이 선풍기로 식히는 등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오버클럭을 멈출수 없을때, 괜찮은 램 스팟쿨링 제품을 찾게 됩니다.
ARGB를 지원하는 화이트, 블랙 제품과 ARGB를 지원하지 않는 블랙제품 3가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LED 있어도 없어도 그만인 취향이라, 그 중 가장 저렴한 블랙 제품으로 만족합니다.
아주 디테일한 설명서지만,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그림만 보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진 처럼 2팬으로 구성되고, 상단은 고무재질로 덮어져 있습니다.
4핀 케이블이 상당히 길어서 메인보드 어디에나 연결할수 있겠지만, 짧은 경우 연장선 역할을 할수도 있고, 혹시 메인보드 여분의 포트가 없을 경우를 대비해서 파워 서플라이에 직접 연결할수 있는 추가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시스템에 따라 사진처럼 원하는 방향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특가로 15,000원에 구매했지만, 실제 제품을 보니 정가 22,500원은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되고, 전혀 아깝지 않은 투자가 될 거 같습니다.
풍량은 좋고, 무소음에 가깝습니다. 램만 집중적으로 쿨링을 할 수 있어서 성능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방열판과 같이 사용하면 최고겠지만, 둘 중 하나선택하라면, 오버클럭에 진심인 분들이라면, 램 스팟쿨링으로 ALSEYE C-RAM PWM 블랙 추천합니다.#다산코퍼레이션 #ALSEYE #C-RAM #램스팟쿨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