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한다면 "사플"이라는 단어에 익숙하실 겁니다. 특히, FPS 게임에서는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요. 위치에 따라 들리는 사운드 방향성에 맞춰 행동함으로써 승리로 이끌어야만 하는데요. 그러므로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만큼 사운드 장비도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실력과 사운드 퀄리티를 올려주는 게이밍 헤드셋 추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바로! 아크티스노바3가 되겠는데요. 제품의 브랜드는 스틸시리즈가 되겠습니다. 대회 장면 등에서 익히 보았을 텐데요. 글로벌 게임 장비 회사로, 높은 인지도와 많은 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리그오브레전드 T1 스폰서로 선수들의 장비를 지원하고 있죠.
Acrctis Nova 3 의 가격은 13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필자가 여러 기능을 따져보았을 때, 그 이상으로 밥값을 하는 게이밍 장비였습니다. 특히, 사운드 모듈 분야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해당 제품에는 Sound 성능을 올리기 위하여 노바 어쿠스틱 시스템을 도입되었습니다. High Fidenlity Drivers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조화되어 명확한 고음과 딥베이스를 만들어준다고 하였습니다. 실제로 써보면 와. 이 정도까지야? 싶었는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설명서, 스티커,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의 경우 3가지였는데요. 한개는 오디오 잭, 나머지는 C to C와 C to A 이였어요. 이 2개의 경우, 거리 조절에 따라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었죠. 컴퓨터의 경우 길게 필요하지만, 핸드폰 등 다른 단말기에서는 짧은 게 편리하였어요.
참고로 PS4,5 , Xbox 등과 연결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5파이 잭을 연결하였을 때는 RGB 기능이 비활성화되었어요.
헤드셋의 디자인은 일반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소재는 조금은 달랐습니다.
상단은 탈부착 형식 컴포트 밴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머리 크기에 따라 똑딱이 형식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신축성이 뛰어나 착용감도 상당히 좋았습니다.그리고 밴드와 이어컵 간의 길이 조절이 가능한데요. 딱딱 끊기지 않고, 밀리는 방식이었어요. 조금은 빡빡함이 있지만 고정력은 있으며 디테일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였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귀에 닫는 메모리폼이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에어위브 메모리폼이 되겠는데요. 상당히 폭신폭신한 쿠션감과,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였어요. 보통 1~2시간 되면 귀가 답답하기 마련인데요. 귀에 땀도 덜 차고, 끈적거림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더불어 가볍기까지 하죠, 정확히 무게는 235g 이 되겠습니다.
앞서 설명에서, 마이크는 어딨을까?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내부에서 꺼낼 수 있는 방식입니다. 와이어처럼 감기는 형식이었습니다. 필요에 따라 꺼내고, 닫을 수 있죠.
마이크 위치는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어느 정도 고정력이 있어서 원하는 마이크 위치에 고정 가능하였죠. 덕분에 음성 전달력도 높아졌습니다. 애매하게 방치되거나, 걸림적 거리지 않고 깔끔하게 쓸 수 있었답니다.
하드웨어만큼 소프트웨어 기술이 보완하고 있는데요. 바로 AI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게임 플레이를 하다 보면 "야 키보드 소리 너무 크다"라는 이야기를 들을 때가 있는데요.
아크티스노바3 게이밍 헤드셋은 이러한 노이즈를 필터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소나 Software과 AI 알고리즘이 결합하여 배경 소음과 두드림 및 기타 소음을 파악하였어요. 대화를 하며 게임 플레이를 즐기는 필자로서는 똑똑한 노이즈 캔슬링이었습니다.
스틸시리즈 유선 게이밍을 쓴다면 전용 소프트웨어 SteelSeriesGG는 꼭 설치해야만 하는데요. 디바이스 별 기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Acrctis Nova 3의 경우, 마이크 이퀄라이저 및 모드, 볼륨 등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이어컵 전면부에 있는 RGB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마크 주변으로 빛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색, 무지개색 등 나만의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 Sonar 소프트웨어를 추천드리는데요. 채팅, 미디어, 마이크, 게이밍, 마스터 모드로 개별 음향 컨트롤할 수 있으며, 심지어 스트리머를 위한 모드도 존재하죠.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존재합니다. 보통 음향 전문 장비 및 프로그램이 필요한 영역이라 생각했는데요. 이렇게 헤드폰과 툴이 만나면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었습니다.
2등!! 치킨먹을뻔했는데.. ㅠㅠ
여러 게임을 플레이하면 든 생각은 정말 가성비이다!라는 겁니다.
높은 사운드 퀄리티와 노이즈 캔슬링으로 Gmae 몰입도를 올려주었으며, 마이크까지 콤팩트하여 이것저것 너무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선 헤드셋이기에 배터리에 대한 걱정이 없었죠. 다양한 장르와 디바이스를 즐기면서 취미생활을 한다면 해당 게임 헤드셋은 어떨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품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