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다이소에서
고소하고 상당히 바삭한 덕부아 `코코넛 비스킷`을 사왔답니다.
구매 가격은 1,000원 이네요. 총 12개가 들어 있어서 1개당 가격은 83원 정도 이네요.
영양정보에서 나트륨 %가 조금 높고, 포화지방 %는 조금 더 높은 편이네요.
밀가루, 코코넛오일, 설탕, 코코넛플레이크, 쇼트닝, 팜유, 버터(우유), 유청분말, 탄산수소나트륨,
요오드소금, 계란, 합성향료(코코넛향), 향미증진제, 산화방지제 등이 들어 있네요.
작은 투명 비닐 봉지 6개가 들어 있네요.
1개 비닐 봉지에는 과자 2개가 들어 있는지라 6봉지는 총 12개 이네요.
얇은 두께의 직사각형 모양인데 테두리는 톱날 모양이고 아주 작은 구멍이 많이 뚫려 있네요.
앞면은 반질반질하고 설탕 가루가 뿌려져 있으며, 뒷면은 그냥 평평한 편이네요.
12개 무게는 62.3g으로 표시 중량인 60g을 살짝 넘기네요. 1개당 무게는 약 5.2g 이네요.
가로 길이는 대략 5.8cm 정도 이고,
세로 길이는 4.0cm 정도 수준 이며,
5개 높이는 2.6cm 수준 인지라 1개 높이는 대략 0.52cm 수준 이네요.
절단면을 보기 위해 절반 정도를 잘라 보았네요.
윗쪽 표면에는 설탕 가루가 많이 달라 붙어 있어서
비스킷이 달달하고 고소하며 엄청 바삭해서 전체적인 맛이 상당히 좋네요.
이건 롯데 '빠다 코코낫' 비스킷과 비슷한 모양과 맛으로 보시면 적당할 듯 싶네요.
(덕부아 비스킷이 롯데 제품보다 아주 작은 구멍이 휠씬 많고 테두리 톱날 모양의 굴곡도
더 많긴 하지만 비스킷 맛은 거의 비슷한 수준 이거든요.)
제조사인 'Srinanaporn Marketing PLC'는 1972년에 설립된 태국 식품 업체로
비스킷, 젤리, 과일주스, 생선 및 오징어 제품, 음료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