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픽셀 IPA-SW1 사용기 - 최대 32인치 / 9Kg 모니터 설치 가능
1) IPA-SW1 모니터암 특징: 구성품 / 스펙
인터픽셀 IPA-SW1 모니터암은 배송 과정에서 최대한 충격을 받지 않도록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인터픽셀 IPA-SW1 모니터암 구성품으로는 모니터암 본체 (A, B, C, D) / 육각렌치 2개 / 각종 나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상에 바로 고정시킬 수 있는 클램프 설치 방식 / 데스크에 구멍을 뚫어서 더욱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한 그로밋 설치 방식을 전부 지원합니다.
인터픽셀 IPA-SW1 모니터암은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어서 무겁지 않고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꽤나 좋습니다.
2) 모니터암 설치: 간단 설치 가능
책상에 곧바로 설치하기 위해 클램프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거치대 가운데에 있는 클램프를 풀어준 다음, 책상 뒤쪽에 설치를 했습니다.
하단부를 설치한 다음에 끈 정리 고정 플라스틱과 모니터암 연결부를 하나씩 연결해 줍니다. 뒤쪽 나사를 일자 드라이버로 튼튼하게 고정시켜 줍니다. 설명서대롬나 따라하면 모니터를 제외한 상단부 파츠 모니터암 조립이 간단하게 마칠 수 있습니다.
인터픽셀 IPA-SW1 모니터암은 스위블, 틸트, 피벗 등 모니터를 여러 방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모니터암이 갖춰야 할 핵심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US 의 144Hz 모니터, VG279Q 를 인터픽셀 IPA-SW1 화이트 모니터암에 연결했습니다. 인터픽셀 IPA-SW1 모니터암은 75mm × 75mm / 100mm × 100mm 베사홀을 지원합니다. 모니터 후면에 있는 VESA 홀에 플레이트를 연결시켜 준 다음, 클립 형태의 마운트에 잘 연결시키면 최종적으로 조립이 끝납니다.
모니터를 알맞게 세팅하려면 모니터암 뒤쪽에 있는 육각 나사로 장력 조절이 가능합니다.
3) 실사용 모습: 모니터암으로 손쉬운 데스크 정리
인터픽셀 IPA-SW1 화이트 싱글 모니터암은 여러 형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틸트 뷰로 세팅했습니다.
두 번째로는 세로 직캠 영상을 보기 쉬운 피벗 뷰로 세팅해 보았습니다.
인터픽셀 IPA-SW1 화이트 모니터암은 4.5Kg 이상 무게의 모니터에서 자유롭게 장력 세팅이 가능해서, 한 손으로도 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듀얼 모니터를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스위블 뷰를 세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