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공부하면서 노트 정리할 때 검정/빨깡/파랑색 3가지 색상을 볼펜을 활용해 필기를 하곤 합니다.
그럴때 활용하는 볼펜이 BIC의 Easy Guide 시리즈 볼펜 입니다.
BIC은 필기구 브랜드로서 아주 유명한 브랜드죠. 여기서 나오는 볼펜들 중에 심이 아주 굵은 제품이 무척 유명하죠. 굵고 부드럽게 써져서 많이들 애용하시는거 같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공부할 때 공부한 내용 요약 정리용으로는 그건 글씨가 너무 크게 써져서 바로 이 Easy Guide 시리즈의 가장 베이스가 되는 기본 모델인 Fine 라인의 제품을 주로 애용합니다.
보시다시피 볼펜의 심 부분과 뚜껑 부분에 색상이 인지하기 쉽게 되어 있구요. 볼펜심이 상당이 얇은게 보이시죠. 그래서 글씨체가 아주 가늘게 나옵니다. 그래서 요약 정리하고 필기하기 좋습니다.
상당히 부드럽게 글씨도 잘 써지구요.
볼펜의 뒤쪽에도 이렇게 색상이 표시되어 있어 해당 볼펜의 색상을 인지하기 용이합니다.
볼펜 글씨 굵기는 이 정도 입니다. 위에 세줄이 BIC Easy Guide Fine으로 쓴거구요. 밑에거가 일반적인 볼펜으로 쓴 겁니다.
같은 BIC Easy Guide 시리즈에는 위에 소개드린거 말고 N-S Fine Frence 라인의 Design Easy Guide 제품도 있습니다.
글씨 굵기나 볼펜심은 둘다 같은 형태구요. 전체적인 외형도 동일합니다. 다만 보시는바와 같이 기본 모델과 달리 볼펜심의 색깔에 맞추어 케이스가 해당 색상을 지닌 투명 플라스틱 제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둘중 취향에 더 맞는걸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장점 >
- 볼펜심이 가늘어서 글씨가 세밀하게 써진다.
- 볼펜심이 매우 부드럽게 써진다.
- 볼펜색 구분이 아주 용이하게 시인성을 제공한다.
< 단점 >
- 뚜껑을 잃어버릴 수 있는 경향이 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해하며 사용하고 오래동안 계속 이 제품을 구매해 이용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BIC Easy Guide Fine을 계속 구매해 이용할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