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지 사용 제품중에 전력소모가 큰 제품이라면 충전용량이 큰 충전지를 사용하겠지만 저전력 제품이라면 보급형 건전지를 사용하는게 더 편리할때가 많습니다. 가정에서는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이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특히 요즘은 웬만한 가전기기들도 리모컨을 지원하고 있는데다 셋탑이나 멀티미디어플레이어들도 리모컨을 사용하기때문에 리모컨용 건전지가 생각보다 많이 필요합니다. 이럴때는 역시 보급형 가성비 건전지를 찾게 되죠.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바로 크린랲 하이퍼맥스 캐릭터 알카라인 AAA 입니다.
예전에 10개 4세트 구성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막상 사진을 찍으려고 하니 벌써 세박스를 사용하고 마지막 한박스만 남았네요.
처음 이 제품을 구매할때 신기했던점은 바로 회사때문입니다.
크린랲~~ 회사 이름만 봐서는 오로지 랲만 만들것 같았는데
건전지도 판매하고 있네요.
다양한 동물 캐릭터를 사용해 하이퍼맥스 캐릭터 건전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이즈는 AAA, LR03 입니다. 나라마다 부르는규격이 다르죠.
품명은 알카라인전지, 공칭전압 1.5V
신기한건 사용권장기한으로 표기되어 있다는점입니다.
보통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는데 이 제품은 권장사용기간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마 포장지에 따로 제조일자를 표기하게 되면 제품을 만들때마다 일일히 제조일자를 포장지에 표기해야 하는데 방식이라면 포장지에 표기하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원가절감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제품 하단에 사용기한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대략 구매시점으로 생각해보니 사용기한이 4년정도 남았던거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팬더 캐릭터가 그려져 있네요.
일단 눈에 보이는것만 들고와도 이정도네요.
여기에 구석 구석 숨겨진거 다 꺼내오면 10개들이 한세트도 금방인듯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일단 한번 교체해주면 꽤 오래동안 사용할수 있다는점이죠.
40개 세트 구성으로 구매해서 벌써 30개를 사용했으니 대략 1년반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장점은 누액현상이 없다는점입니다. 누액현상이 꼭 비싼 제품에서만 없는게 아니라 품질이 좀 왔다갔다 하는 느낌입니다. 상대적으로 비싼 제품에서도 발생한 경우가 있고 저렴하게 산 건전지에서 엄청나게 높은 확률로 누액현상을 경험한적도 있는데 1년 반동안 아직 누액현상이 한번도 없었다는점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가격대도 저렴하고 이정도면 당분간은 리모컨 건전지로 요 제품 위주로 사용할듯합니다.
참고사항으로 셋탑리모컨의 경우 단순히 채널/음량 용도뿐만 아니라 동영상 볼때 폴더이동/시간이동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다보니 사용량이 좀 많습니다. 게다가 무선 이어폰 기능도 있어서 건전지 소모량이 좀 많은편입니다. 그래서 셋탑 리모컨 같은 경우에는 2~3달정도에 한번씩 교체해주고 있으며 에어컨 리모컨의 경우 LCD 조명이 달린 제품이지만 사용량이 많지 않다보니 아직 2달정도 지났는데 쌩쌩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