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알려드리고 싶은 제품은 일반 볼펜과 달리 상큼한 아이디어가 적용된 라이노바 제트라이드 직선 볼펜 0.7mm 입니다. 제품 이름이 직선 볼펜인 이유는... 바로 바로 직선을 마음대로 그릴수 있다는 의미라는거죠. 물론 자를 대고 그리면 되는거 아닌가 하시겠지만 그러면 아이디어 상품의 의미가 없어지겠죠. 라이노바 제트라이드 직선 볼펜 0.7mm 제품은 자 없이도 직선을 그릴수 있다는점이 특징입니다. 물론 익숙해지면 곡선도 부드럽게 그릴수 있고요.
색상은 빨강, 파랑, 검정 요렇게 세종류가 출시되었습니다.
참고로 미리 말씀드리자면 볼펜심은 모두 리필이 가능합니다.
이런 제품은 너무 정색하고 들여다보면 재미가 없어지죠.
그냥 재미있게 생각하고 보시면 단순한 필기구가 아니라 재미가 결합된 아이디어 상품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주변에 지인들 과외를 무상으로 가끔 해주고 있는데 제가 가르치는 과목이 수학입니다. 그렇다보니 잘 아시는 직선, 곡선을 그려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마다 라이노바 제트라이드 직선 볼펜 0.7mm 제품을 사용하면 시선이 집중되더군요.
기본 목적은 직선을 자 없이 그리는것이지만...
익숙해지면 적당히 힘조절을 통해 곡선도 부드럽게 그릴수 있습니다.
제조 및 판매는 국내 업체인 라이노바에서 합니다.
재질은 본체 구성용으로 ABS를 사용합니다.
일반 볼펜과는 사뭇 다른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아래쪽이 일반 볼펜용도로 사용하는 곳입니다.
윗(뒷) 부분에는 일반 볼펜에서는 볼 수 없는 바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바퀴 사이에 볼펜심이 하나더 있습니다.
일단 일반 용도 볼펜은 아래쪽에 있습니다. 볼펜심은 측면의 버튼을 누르면 아래쪽으로 튀어 나오고 다시 한번 더 누르면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볼펜의 뒷쪽이 바로 직선을 그릴수 있는 바퀴가 달리 아이디어 파트입니다.
바튀는 약간 바깥쪽으로 벌어진 사선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원래 이 제품도 초기 버전이 있고 수정 버전이 있는데 지금 보시는 제품이 수정 버전 즉 업그레이드 버전 제품입니다. 초기 버전은 바퀴가 일자형이라 힘을 주면 틀어지는 문제점이 있었는데 개선된 제품은 사선 형태의 바퀴라서 힘을 줘도 쉽게 좌우로 흔들리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직선을 좀 더 안정적으로 그릴수 있는 구조입니다.
볼펜심은 바퀴를 바닥에 대로 누르면 튀어나오는 방식입니다.
바퀴를 바닥에 대고 볼펜을 누르면 가운데 볼펜심이 튀어나오는 구조입니다.
볼펜심이 종이에 닿은 상태로 살짝 밀어주거나 당겨주면 직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바퀴는 사선 형태로 되어 있어서 좌우로 흔들리지 않고 가운데로 모아지게 됩니다.
직선을 안정적으로 그릴수 있도록 개선된 제품입니다.
그럼 실제로 직선을 그려보겠습니다.
영상을 만들려고 볼펜 끝 부분을 잡고 그리다 보니 약간 어눌해 보이지만
실제로 사용하실때에는 바퀴 달린 곳 바로 윗 부분을 붙잡고 그리면 편합니다.
직선도 쉽게 그릴수 있고 익숙해지면 힘조절을 하면서 부드러운 곡선도 그릴 수 있습니다.
라이노바 제트라이드 직선 볼펜 0.7mm 제품은 단순히 볼펜용도로만 보면 그렇게 큰 장점이나 단점이 없는 일반적인 볼펜 제품입니다.
하지만 볼펜 뒷부분에 달린 바퀴와 볼펜심이 합쳐지면 완전히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활용도에 따라 그냥 그런 볼펜이 될수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 가끔 수학 과외를 해줄때 요 제품으로 직선/곡선을 그려주면 꽤 신기하게 보더군요.
볼펜심은 모두 교체 가능한 리필 제품을 따로 판매하고 있으니 다 사용하고 나면 리필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아쉬운점을 고르라면 아마 가격이 될거 같습니다. 볼펜심을 리필 제품으로 교체하면 나름 가성비는 괜찮지만 초기 구매 비용으로 볼펜에 3000~4000원을 사용하기에는 좀 아깝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