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케이블을 단자에 연결하고 빼는 번거로움 없이 그냥 거치만 하면 알아서 충전이 되기 때문이었죠. 특히 차량을 타고 이동할 때 간편하게 거치하여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면서도 충전이 가능해서 매일 매일 사용한답니다.
그런데 차량에서 무선충전을 하다보면 걱정되는 것이 바로 발열인데요, 무선충전 자체가 발열을 일으키는데다 특히 겨울철 통풍구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올때 무선충전을 하다보면 도착지에 와서 스마트폰이 엄청 뜨거워지더라고요. 오늘 포스팅 할 파워윈 맥세이프 블리자드는 맥세이프 방식으로 거치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펠티어 소자를 이용하여 냉각 쿨링이 가능한 차량용 충전기랍니다.
박스 뒷면에는 상세 스펙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최대 15W까지 충전이 가능하여 스마트폰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에요.
제품 구성으로는 충전기 본체와 송풍구 거치대 그리고 USB A-to-C 타입의 충전 케이블과 맥세이프링을 포함하고 있어요. 아이폰 11과 같이 무선충전은 지원하지만 맥세이프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맥세이프링 스티커를 부착하면 사용할 수 있어요.
충전기 본체에는 눈 결정 모양의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요, 바로 이 부분에 펠티어 소자가 내장되어 있어 마치 냉장고처럼 냉각이 되어 무선충전시 스마트폰이 뜨거워지는 것을 방지해 줘요.
충전기 상단에는 쿨링과 충전을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는데요, 왼쪽은 냉각만 가운데는 냉각과 충전 그리고 오른쪽은 충전만 하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그냥 가운데 냉각 + 충전 모드로 두고 사용하고 있어요.
아래 부분에는 USB-C 충전단자가 있는데요, 고속충전을 위해서는 최소 15W 이상의 출력을 지원하는 어댑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충전기 뒤쪽에는 RGB 광원효과를 지원하는 스마트 쿨링 시스템을 볼 수 있어요. 무선충전시 발생하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식힐뿐만 아니라 RGB 조명으로 밤에 보면 무척 예쁘더라고요.
제품에 포함된 송풍구 거치대와 충전기는 360도 회전하는 볼헤드로 연결되어 스마트폰 화면의 방향을 운전자 시야쪽으로 쉽게 바꿀 수 있어 좋았습니다.
송풍구에 거치한 모습이에요. 집게와 지지대로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더라고요.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11은 맥세이프를 지원하지 않지만 대신 케이스에 맥세이프링 스티커가 붙어 있어 맥세이프 충전 거치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맥세이프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제품에 포함된 맥세이프 플레이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파워윈 맥세이프 블리자드 충전기는 사이즈가 컴팩트하고 맥세이프 성능이 강력해서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필요에 따라 가로, 세로를 손쉽게 바꿀 수 있어 좋았고요.
충전과 쿨링이 시작되면 뒤쪽으로 RGB 조명이 지원되는 스마트 쿨링 팬이 돌아가는데요, 조용해서 운전중에는 전혀 팬 소음이 들리지 않고요, 조용한 곳에 주차를 해야 겨우 들리는 정도에요.
무엇보다 강력한 맥세이프로 흔들리는 차량 안에서도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해서 좋았고요, 도착한 후에 스마트폰의 뒷면을 만져보면 전에는 뜨거웠는데 파워윈 블리자드를 사용하고 나서는 아주 살짝 미지근함이 겨우 느껴질 정도에요.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파워윈 맥세이프 블리자드 냉각 쿨링 차량 충전기 추천드리고요, 상황에 따라 3가지 모드(쿨링, 쿨링+충전, 충전) 기능 선택 스위치로 편리하게 동작 방식을 설정할 수 있고 대부분의 무선 충전폰을 강력한 마그네트 맥세이프 방식으로 간단하게 거치할 수 있답니다.
제품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다나와 최저가 조회 링크를 공유합니다.
#맥세이프차량충전기 #차량무선충전기 #냉각쿨링차량충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