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는 거거익선(巨巨益善)이라는 말이 있죠. 이제는 TV를 살 때 65인치 이상을 살펴보는 것이 보편화 된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가성비 좋은 75인치 TV 제품으로 '이스트라 쿠카 UC751UHD 스마트 THE META'(현재 최저가 947,850원)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스트라는 중소기업이지만, 2019년 UHD 안드로이드 스마트 TV 제품을 국내 최초로 론칭하였으며 꾸준한 기술 개발과 노력으로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편입니다. 전 부품 5년 무상 A/S를 보장하는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A/S 서비스를 도입하여 대기업에 뒤지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스트라 쿠카 UC751UHD SMART THE META는 FULL 메탈 블랙 슬림 베젤 디자인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과 몰입감을 높여주며,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좋습니다
IPS RGB 패널, 고화질, 돌비/DTS 서라운드 입체음향 등 기본기도 탄탄한 제품으로 미디어텍의 최신 칩인 MT9602 1.5G 쿼드코어를 탑재하고 있고 CPU Quad core 1.5G, GPU MP4, 2GB 램 탑재, 코덱 AV1을 지원하며 AES 기술 사용으로 더욱 강화된 데이터 보안 및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후면을 보면 RF 동축, HDMI 단자 3개, USB 단자 2개, LAN, Wi-Fi, OPTICAL 등의 여러 단자를 제공하고 있어서 다양한 외부 기기 연결 및 컨트롤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 브랜드 못지않은 사용 편의성과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최근 TV 플랫폼의 트렌드가 안드로이드 TV에서 구글 TV로 바뀌고 있는데, 구글TV는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하지만, 사용자의 시청 습관을 바탕으로 AI가 이를 학습하고, 머신 러닝을 통해 취향을 분석함으로써 시청자가 가장 관심 가질 만한 콘텐츠를 홈 화면에 뿌려준다는 점에 차이가 있습니다.
홈 화면의 추천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보다 만 콘텐츠가 있을 경우 홈 화면에서 알려주니 이어보기도 편합니다.
이스트라 쿠카 UC751UHD SMART THE META도 구글 TV로, 콘텐츠 소비 습성을 반영한 개인 맞춤형 시청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등 앱마다 들어가 콘텐츠를 재생할 필요 없이 그냥 홈 화면에서 추천하는 콘텐츠를 재생하면 되므로 동작 단계도 줄어들어 편리합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등과 같은 다양한 OTT 서비스, 유튜브, 틱톡 등 여러 가지 동영상 플랫폼들이 활성화되고 있고 이를 통한 콘텐츠 이용이 증가하고 있으니 이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더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하는 서비스에 맞춰 홈화면을 설정할 수 있고,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 자녀가 있다면 키즈 프로필을 설정해 사용하면 유용할 것입니다.
제공되는 리모컨은 크기가 작으며 간소화된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기가 크고 버튼 수가 많았던 기존의 리모컨과 달리 매우 단순한 구성이지만, 스마트TV 시청 시 자주 사용하며, 사용에 꼭 필요한 버튼만 배치 되어있어 조작성이 뛰어납니다.
전원 버튼과 외부 입력 버튼 사이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으로 음성으로 명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4개의 단축키 중 우측 하단의 커스터마이징 버튼을 이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앱을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OTT 서비스 핫 키와 함께 사용하면 정말 편합니다.
5GHz 무선 인터넷을 지원하기 때문에 2.4GHz 및 5GHz 무선인터넷에 모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인터넷 모뎀을 거실에 두고 사용하는 형태이니 거실에 두고 5GHz로 접속하면 2.4GHz보다 더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의 앱은 스트리밍 방식의 플레이어로서 사용하는 네트워크 환경 속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5.1을 지원하고 있으니 무선 키보드, 마우스 제품 등을 이용해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면 앱 활용도도 높아서 게임 앱을 설치한 경우라면 게임 패드 연결을 통해서 즐겨도 좋습니다.
그리고 IPS RGB 패널을 채택하고 있어서 위의 사진과 같이 화사하면서도 생동감 있는 화질을 제공합니다. 3840x2160 4K의 선명한 해상도로 영상 콘텐츠를 즐기기도 좋습니다.
최근 OTT 서비스에서는 4K를 지원하는 콘텐츠도 많으니 콘텐츠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이를 지원하는 좋은 TV가 있어야겠죠?
이스트라 쿠카 UC751UHD SMART THE META는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지원하고 있어서 측면이나 위아래 어느 각도에서나 왜곡 없는 균일한 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1,200:1 정적 명암비와 1,200,000:1 동적명암비로 더욱 컬러감 있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이스트라의 카멜레온 익스트림 2.0 화질 엔진이 탑재되어 있어서 최대한 자연색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하며, 다양한 화면 설정을 지원하기 때문에 필름 메이커 모드 등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필요한 화면모드를 설정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다이나믹 백라이트를 채택하고 있는데, 단순히 백라이트 출력을 일방적으로 낮춰 에너지 소모를 줄이는 방식이 아니라 영상을 지능적으로 분석하고, 유동적으로 밝기를 제어함으로써 영상 품질은 유지하면서 소비전력 줄여주니 좋습니다.
사운드의 경우 돌비 오디오와 DTS 스튜디오 사운드를 지원하고 있는데 DTS 스튜디오의 경우 서라운드와 트루볼륨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콘텐츠에 따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사운드바 없이도 저음은 깊게, 고음은 명료하게 표현함으로써 실감 나는 3D 사운드를 구현해줍니다.
영상을 보면 사운드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사운드바가 없어도 될 정도로 만족스럽지만, HDMI ARC 또는 옵티컬 광출력 단자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케이블로 사운드바를 유선 연결하여 사용하거나 블루투스 연결해서 사용하는 등, 외부 사운드바 추가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원본 이미지 품질 저하를 최소화하는 크로마 서브 샘플링 4:4:4도 지원하므로 PC를 연결해 이용할 때도 글자가 번짐 없이 깔끔하게 표시됩니다.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디바이스에 연결하지 않아도 인터넷 사용 및 앱 이용, OTT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크롬 캐스트를 내장하고 있어서 안드로이드폰/아이폰의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 등 좋아하는 콘텐츠를 미러링을 해서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앱을 직접 설치해서 즐길 수도 있지만, 각종 콘솔 게임 연결 지원도 하고 있어서 PS5, 닌텐도 스위치 등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게임용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특히, HDR10도 지원하고 있어서 명암비 부분은 확실히 좋고, 응답속도는 스펙 상 6~8㎳로 채널 변환 시 화면이 넘어가는 속도 역시 느리지 않고 빠른 편이라서 플레이를 해보면 잔상 없이 스피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실제로 사용해 보니 75인치 대화면에 구글 TV의 특징을 모두 담고 있는 제품이어서 기존에 작은 모델들로 콘텐츠를 감상하는 것과는 다른 느낌이었는데요, 제품 자체도 슬림하기 때문에 부담 없게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TV는 다른 가전과 다르게 단시간 내 해당 제품의 장점과 단점을 모두 파악하기는 힘들 수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기간 동안에 큰 문제가 없었으며 화질과 사운드, 편의성 등에서 만족하였기에 가성비TV 제품으로 추천드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