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맛집100선에 등록되어 있는 브랜드중에 조선호텔 레시피를 적용해 만든 간편식중 하나인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고르곤졸라 피자 390g(현재 최저가 13,900원) 입니다.
한판 기준 390g으로 일반 냉동피자 제품고 비교하면 크기와 양은 미디엄 사이즈로 비슷한편입니다. 그런데 시중에서 판매되는 타사의 냉동피자와 비교하면 가격대가 2~2.5배정도 높은 편입니다. 특정 브랜드의 레시피가 적용되기도 했지만 사용된 재료에서 좀 더 고급화된 재료를 사용해 만든 제품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피자의 본고장 하면 역시 이탈리아죠.
도우에 사용된 밀가루도 100% 이탈리아 밀가루를 사용했고 저온숙성후 400도 온도의 화덕에 직접 구워 만들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냉동된 피자의 도우 모습을 보면 화덕에 구운것처럼 가장자리부분이 살짝 탄 모습도 보입니다.
도우에 사용된 빵류의 비중은 44.8%이며 추가로 자연치즈 17.9%, 사과 13.5%, 고른곤졸라돌체 2.5%, 견과중에는 마카다미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고르곤졸라 피자 39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이탈리아산 밀가루를 사용한 빵(도우)와 자연치즈, 소스, 마요네즈, 브라운베이스, 사과 당류가공품, 고르곤졸라돌체, 마카다미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고르곤졸라 피자 390g 한판 기준 칼로리는 1070kcal 이며 나트륨 1784mg 탄수화물 147g 당류 35g 지방 35g 포화지방 13g 단백질 42g이 들어 있습니다.
조리 방법은 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조 조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조리전에 미리 해동을 해야 하는데 해동시간은 짧은편입니다.
요즘 기온이라면 상온기준에서 10~15분정도만 있어도 자연해동됩니다.
조리방법에 따른 조리 시간은 제시되고 있지만 자세히 보시면 상황을 봐서 약간 조리 시간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조리하실때도 기준 조리시간동안 조리한다음에 모양을 보고 조리 시간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유통기한은 냉동제품이라 꽤 긴편입니다.
구매시점 기준으로 10개월 이상 남았습니다.
조리전 모습입니다.
특이하게 그냥 비닐포장이 아니라 진공포장 방식을 사용합니다.
장점하나~~ 진공포장방식이라 토핑이 흔들리거나 쏠리는 현상이 없습니다.
자연해동후 진공포장을 개봉한 다음 조리하시면 됩니다.
화덕에 구운 제품이라 측면 가장자리가 살짝 탄 모습이 보입니다.
180도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서 7분 조리합니다.
7분 조리후에도 괜찮아 보였지만 혹시 몰라서 저는 2분 추가 조리 했습니다.
온도가 아주 높은 상태에서 조리하는게 아니라서 그런지 2분 추가조리해도 큰 차이는 없는듯합니다.
보통 냉동피자 제품들은 조리 방법이 간단합니다.
추가적인 조치라고 해도 기껏해야 에어프라이어 예정 시간정도만 추가하면 되는데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고르곤졸라 피자 390g 제품은 일단 해동 과정이 필요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사용된 재료를 보면 어느정도 이해가 갑니다. 토핑에 사과를 사용하고 있어서 해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조리하면 사과가 타거나 마를 염려가 있어서 인듯합니다.
그래서 일단 조리 설명서에 있는 그대로 20분정도 자연해동후 조리했습니다.
보통 시중에서 파는 고르곤졸라 내동피자 제품이나 식당에서 먹었던 고르곤 졸라 피자는
얇은 도우위에 가볍게 치즈 토핑이 올라가 있고 추가적으로 간단한 결과같은 추가 토핑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고르곤졸라 피자 390g 제품은 토핑이 시중 피자 제품들보다 좀 더 화려하고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가격대로 조선호텔 브랜드의 네임밸류가 적용되서 그런지 꽤 높은편이고요.
가격대가 높아진만큼 재료의 품질이 좋아서 그런지 꽤 맛있습니다.
고르곤졸라 치즈의 향과 맛이 진한편이고 자연치즈함량이 높은데다 양도 적당해서 한입베어물면 쭉쭉 늘어나는 치즈는 보기만해도 맛있어 보입니다. 치즈위에 벌꿀과 함께 토피에 절인 사과의 단맛까지 더해져 은은하면서 풍미가 높은 단맛을 제공합니다.
과하지 않은 단맛이지만 입안에 착 감기는 단맛이라 고소한 치즈와의 조합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도우의 식감도 꽤 인상적입니다.
보통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다보면 수분이 날라가 도우가 쫄깃하더라도 좀 단단해지는데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고르곤졸라 피자 390g 제품은 도우에 수분기가 많이 남아 있어서 도우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물론 화덕에 구워 만든 도우라서 가장자리부분은 살짝 단단한 식감이지만 가운데는 아주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합니다.
치즈와 마카다미아의 고소한 맛에 벌꿀과 토피에 절인 사과의 단맛조합은
냉동피자 제품중에서 맛으로만 따지면 상위권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