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편의점에서
엄청 바삭하며 고소한 훼미리식품 `틴인틴 비스켓`을 사왔답니다.
구매 가격은 2,200원으로 24개가 들어 있는지라 1개당 92원 정도 이네요.
총내용량 당 영양정보에서 지방 %가 조금 높고, 포화지방 %는 조금 더 높은 편이네요.
밀가루, 설탕, 쇼트닝, 올레오레진로즈메리, 포도당, 마사린, 변성전분, 볶음검은참깨, 정제소금,
평창제, 코코아분말, 계피분말, 프로테아제, 팜유, 덱스트린, 향료, 효소제 등이 들어 있네요.
종이 박스 안에는 조금 도톰한 비닐 봉지 4개가 들어 있네요.
1개 비밀 봉지에는 비스킷 6개가 들어 있는지라 총 24개 이네요.
두께가 얇고 정사각형 모양으로 앞면은 설탕 가루가 조금 뿌려져 있고 작은 구멍(14~15개)이
많이 뚫려 있으며, 바닥 면도 구멍이 뚫려 있고 지그재그의 가는 설선이 있고 평평한 편이네요.
12개 무게는 45.2g으로 1개당 무게는 3.77g 정도 인지라
전체 24개 무게는 90.4g 이므로 표시 중량인 89g을 살짝 넘기네요.
정사각형 모양인지라 한 변의 길이는 대략 4.8cm 정도이고,
5개 높이는 2.3cm 정도 인지라 1개 높이는 0.46cm 수준 이네요.
절단면을 보기 위해서 절반 정도를 잘라 보았네요.
윗면에는 가는 설탕 가루가 달라 붙어 있고, 비스킷(츄러스 맛) 사이에 내용물이 들어 있는데
내부에 여기저기 빈 공간이 있고, 씨앗호떡(내용물) 맛은 크게 나지는 않네요.
비스킷 자체가 얇고 내용물도 꽤 적지만 과자를 구웠는지 기름끼가 거의 없이 담백하고
엄청나게 바삭하면서 고소(볶음검은참깨 함유)+달달(초콜릿 함유)한지라 상당히 맛이 좋네요.
제조사인 '훼미리식품'은 서울시 영등포구에 본사가 있는 국내 식품 업체로
과자, 빵, 아이스크림, 낙농품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