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 인플루언서 아이티제이 입니다. 오늘은 저렴하면서 가성비 노트북을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가성비 가격대 기준에 따라 나눠지지만 이번 제품은 무거운 프로그램보다는 일반 사용 용도로 최신 13세대인텔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저렴한 노트북 입니다.
40만원대 노트북을 찾고 계신다면 이번 제품을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제품을 살펴보기 전 제품 이름과 구성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명 : HP Laptop (HP 15-fd0101TU)
구성품 : 노트북 본체, 보증서 및 설명서, 충전기
심플하지만 필요한것들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스펙
프로세서 : 13세대 인텔® 코어™ i3-1315U 헥사코어
디스플레이 : 15.6인치 FHD IPS LED Display (250nit)
그래픽 : Intel® UHD Graphics
램 : DDR4 SDRAM 8GB
저장공간 : HDD 256GB 네트워크 : WI-FI 6 지원 블루투스 5.3 지원
배터리 : 41Wh 고속충전 지원
무게 : 1.6kg
저렴한 노트북 라인업에 있지만 웬만한 저가형들보다 스펙적으로만 보더라도 우월한데요. 해당 라인업대에선 대부분 저가형 보급형 CPU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보급형 CPU를 사용한 제품들은 일반적인 사용시에도 버벅이다 보니 사용하기 어려운적이 꽤나 많은 경험을 했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여러 화면을 띄어 놓아도 충족한 램이 있고 CPU도 i3 최신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용하는데 있어선 전혀 무리 없는 수준 입니다.
후면에는 발열 통풍구가 위치해 있고 하단 양쪽 사이드에 스피커 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특징은 없지만 심플 합니다.
단자 구성들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C 충전단자, USB-A x2, USB-C x1, HDMI x1 지원 하고 있습니다.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일반 사용하는데 있어선 충분한 수준이네요.
디스플레이의 품질은 준수한 편입니다. F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고 IPS 화면을 탑재 했기 때문에 시야각에서도 장점이 있는 수준 입니다.
간단한 포토샵 편집이나 유튜브 및 영화시청하는데 있어선 충분히 괜찮은 수준입니다. 디스플레이의 대한 부분은 차 후 실사용기에 대한 내용을 다뤘을 때 디테일하게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베젤도 위 아래는 있는 편이지만 좌 우는 상당히 얇습니다. 가독성을 높히기 위해 원가생각을 위해 어쩔 수 없지만 원가절감치곤 베젤을 줄이는데 신경 쓴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확실히 큰 화면에 베젤이 얇다보니 부피도 얇고 한눈에 들어오도록 잘 설계 되었습니다.
추가로 해당 제품은 전면 720p 웹캠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프라이버시를 위해 옆으로 밀어서 렌즈를 막을 수 있고 필요 시 다시 열어서 사용 할 수 있게 배치되어 있는데요.
화상회의 및 통화가 가능하며 마이크도 2개나 탑재 되어 있어 별도 장비 없이 음성전달도 가능 합니다.
키보드도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체적으로 풀사이즈 배열이며 오른쪽에 텐키가 포함되어 사무용 및 업무용 그리고 대학생분들이 사용하기에 용이할 것 같습니다. 요즘 트렌트가 텐키리스로 나오는게 더 선호하고 있는 추세라 그런지 막상 숫자패드 있는걸 선호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일 겁니다.
키보드의 품질은 준수한 편이죠. 각인도 흐트러짐 없이 제대로 배치되어 있고 키 크기도 무난 합니다. 너무 크거나 너무 작으면 해당 노트북의 좀 더 적응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일반 키보드와 큰 차이 없다보니 즉시 사용하기에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의외로 놀라운건 키패드가 꽤나 넓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보편적인 일반 게이밍 노트북 보다도 더 큰 것 같아요. 공식 스펙에서는 이전 세대 대비 45%더 커졌다고 하는데 저렴한 라인업에서 이렇게 큰 패드를 탑재하는건 드문일인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부분이네요.
이렇게 13세대인텔코어를 탑재한 가성비 저렴한 15인치 노트북 HP Laptop 스펙과 간단한 특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스펙인것은 분명 합니다. 다음에는 성능 테스트 및 게임 테스트 위주로 다뤄볼테니 해당 내용이 궁금하신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추가로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