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초고속 충전기에 접지 기능까지 갖춘 아트뮤 GC820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품은 비닐포장이 되어있어 새제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트뮤 GC820 제품은 220V 접지플러그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노트북 등 충전하면서 사용하는 제품들의 경우 쓰다보면 전기가 통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는 접지가 되어있지 않아서 발생하는 현상이라 접지플러그를 가진 제품을 사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제조연월까지 있어서 믿음직스럽네요.
아트뮤 GC820 초고속 충전기는 USB C타입 포트를 2개 가지고 있는데요, 1번 포트는 5V 3A, 9V 3A, 12V 3A, 15V 3A, 20V 3.25A 를 지원하고, 2번 포트는 5V 3A, 9V 2.22A, 12V 1.67A 를 지원해 45W+20W 로 최대 65W까지 전력을 공급해주는 PD 듀얼 충전기입니다.
제품은 심플하게 초고속 접지충전기와 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제품 사용방법, 명칭, 스펙, 전력 배분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GaN(질화 갈륨)의 반도체를 사용한 충전기라 다른 충전기보다 더 많은 전류를 빠르게 전달해줘서 발열도 적어서, 컴팩트하게 만들 수 있는 충전기라 크기가 아주 아담합니다.
손으로 잡게 되는 부분은 사선 무늬로 디자인되어 고급스러우면서 플러그를 뽑을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플러그 부분은 보호캡이 씌워져있습니다.
충전하면서 사용하는 제품이나 금속 유니바디 제품들을 사용할때 찌릿하고 전기가 통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접지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충전기 측면에도 제품의 출력 및 전력 배분이 적혀있어 설명서가 없더라도 제품의 정격출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1번 포트는 단일 출력 65W PPS 를 지원하고, 듀얼 출력시엔 1번포트는 삼성 45W PPS 초고속 충전 2.0을 지원하고, 2번 포트는 20W PD 충전을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아트뮤 USB C to C 케이블로 5A 제품으로 120cm의 길이를 가지고 있고, 480Mbps 의 데이터 전송 뿐만 아니라 240W 충전이 가능하네요.
포트 부분은 스테인레스 모딩과 금도금이 되어있고, 케이블은 TPE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TPE 재질이라 케이블이 탱글탱글하고 엄청 고급스럽네요, 보기만 해도 내구성이 아주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고무 재질의 케이블 타이가 달려있어 선정리하기 좋겠네요.
포트부분에는 보호캡이 씌워져있고, 금도금과 스테인레스 모딩이 되어있어 포트 내구성도 아주 좋아보이네요.
아트뮤 GC820 충전기와 연결하니 아주 고급스러움이 묻어나고, 튼튼해보여서 믿음이 가네요.
콘센트를 연결하면 LED 인디케이터를 통해 제품의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티포트 충전기의 경우, 새로운 기기를 연결하면 기존 충전 중인 기기의 연결까지 끊어지고 다시 연결되는 충전기 재부팅현상이 많이 일어나는데요, 아트뮤 GC780 초고속충전기는 재부팅을 최소화한 전력 분배 방식을 적용해서 기존의 연결이 끊기지 않고도 충전이 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덱의 경우 45W의 전력이 공급되어야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라 1번 포트와 연결해줬고, 스마트폰은 2번 포트를 통해 연결했는데 고속충전이 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트뮤 듀얼포트 GC820 충전기를 통해 최대 65W 충전뿐만 아니라 접지 설계로 더 이상 전기가 통하는 느낌을 받지 않아도 되니 아주x100 만족스러운 충전기가 매우x100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