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도서소개] 레몬한스푼, 기적의 호르몬 다이어트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 도서리뷰단을 통해서 레몬한스푼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필자가 처음에 무식하게 서평할 도서를 고르다가 건강과 관련된 도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런데 건강과 관련된 도서는 배경지식 자체가 없는데다 다이어트쪽은 전혀 알지 못하는 (이른바 다알못) 상황이었기 때문에 서평을 제대로 진행할 수 있을 지가 의문이었던 것이다. 그럼에도 필자가 도전하게 된 이유는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 때문이었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몸무게를 어디까지 줄이느냐에 대한 사례를 보다보면 “어, 나도 과연 저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는 충동이 저절로 느껴진다. 단, 다이어트에 대한 방법은 각기 다르다. 홈쇼핑 방송을 틀면 연일 다이어트식품 및 제품에 대한 방송이 꾸준히 나오고 높은 판매고를 올리는 제품도 더러 나오곤 한다.
자, 그러면 우리가 다이어트라고 하는데 그나마 좋은 다이어트라는 것은 무엇일까? 여러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지만 하버드대와 MIT 출신 박사가 제안하는 다이어트라면 믿음이 가지 않겠나 싶다. 바로 “기적의 호르몬 다이어트” 라는 책이다. 이 책은 그 어렵다는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에 올랐을 정도로 대단한 책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지금껏 빼지 못한 살은 호르몬 때문이다” 라고 말한다. 처음에 읽었을 때는 진짜 그럴까? 했는데 여러 번 읽으면서 무릎을 탁 쳤다. “아하! 그 방법이 있었네” 라고 말이다. 지금까지 모든 다이어트가 남성만을 위한 다이어트였다면 이 책에서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호르몬의 지식까지 터득할 수 있는 책이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사실 생각처럼 잘 되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이다. 그런데 호르몬 다이어트란 책을 읽고서 다이어트에 대한 희망을 어느 정도 가지게 되었다. 이 책은 다이어트 성공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줌으로써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다. 다이어트는 넘지 못할 벽만은 아니라는 것을 이 책을 읽고서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