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도 다가오는 시기에 명절에 집에서 간편하게 해먹기 딱 좋은 간편식 하나 소개시켜드립니다. 바로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떡갈비 345g(현재 최저가 7,425원) 입니다. 떡갈비가 집에서 해먹기에는 다소 복잡하고 번거로운점이 많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좋아할만한 단짠단짠 양념이 베인 떡갈비이기에 명절에 가족들끼지 모여있을때 해먹기 좋은 간편식입니다.
더군다나 조선호텔만의 특제 레시피가 적용된 소스까지 함께 제공된다는점도 장점입니다.
기본으로 사용되는 고기는 돼지고기 뒷다리살입니다.
여기에 소고기 지방을 넣어 풍성한 풍미와 육즙을 제공합니다.
떡갈비는 100g 3개구성으로 제공됩니다. 돼지고기는 갈비살과 뒷다리살 그리고 퍽퍽한 식감을 부드럽게 해줄 소고기 지방이 사용됩니다. 양념은 간장양념이 기본이며 단짠 조합을 위해 양파와 떡갈비용소스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떡갈비 원재료를 살펴보면 돼지고기 갈비살, 뒷다리살, 소고기 지방, 백설탕, 양조간장, 부추, 양파, 기타가공품, 향미증진제, 참기름, 물엿, 벌굴, 마늘분말, 후춧가루가 사용됩니다.
소스에 사용된 재료는 떡갈비용 소스로 정제수, 천일염, 기타과당, 보존료, 물엿, 청주, 마늘, 배퓨레, 대파, 양파, 참기름, 잔탐검, 카라멜색소, 참깨 흑후추가루가 사용됩니다.
영양정보를 알고 싶었는데 포장지에는 따로 영양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조리 방법은 프라이팬 조리와 에어프라이어 조리 둘다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추천드립니다. 맛만 생각한다면 프라이팬 조리가 더 좋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지방 함량이 높아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는게 좀 더 담백하면서 겉바속촉 식감을 제공하기때문입니다.
소스는 따로 조리할 필요는 없고 종이컵에 뜨거운 물을 담아 30초정도 해동시켜주면 됩니다.
소스는 뜨거울 필요까지는 없고 미지근한 정도만 되면 됩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떡갈비 345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소스와 떡갈비 모두 개별포장되어 있어서 따로 소분하거나 재포장 할 필요없이 원하는 양만큼 꺼내서 조리해 드시면 됩니다.
소스는 조리하기전에 뜨거운 물에 담궈두기만 해도 됩니다.
기름이 사용된 소스라서 차가운 상태에서 드시는것보다는 적어도 미지근한 정도에서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고 뜨겁게 해서 드시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냥 적당히 상온정도의 온도만 되면 됩니다.
조리후 모습입니다. 떡갈비 크기는 대략 직경은 10cm 정도이며 두께는 1.5cm 정도입니다.
돼지고기 갈비살과 뒷다리살로 만든 떡갈비 제품이라 씹는 식감이 탄력이 있습니다. 소고기 지방을 넣어서 그런지 조리하고 나면 소고기 지방이 전체적으로 퍼지면서 부드러운 조직감을 제공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경우 지방이 배출되면서 겉은 바삭하게 익고 안은 부드러운 식감이 유지되서 씹는 재미가 있습니다.
프라이팬 조리를 추천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해도 겉바속촉의 식감이 유지됩니다. 떡갈비 자체에도 양념이 베어 있고 누구나 좋아할만한 단짠 구성의 양념이라 호불호가 없을듯합니다.
같이 제공되는 소스의 재료를 보면 단맛과 짠맛 그리고 참기름의 고소한 맛이 기본이라 떡갈비를 찍어 먹으면 달고 짠맛이 배가되어 풍미가 확 살아납니다. 그냥 드셔도 좋지만 소스에 찍어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제품 포장지에 영양정보가 표시되어 있지 않아서 정확한 칼로리를 알기는 어렵지만 돼지고기 60%정도에 소고기 지방이 15%정도의 비율이라 칼로리와 지방함량은 제법 높을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떡갈비 제품들이 대부분 지방을 많이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이 제품만의 단점은 아닌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