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소 불고기 530g 후기 다나와 리포터

IP
2023.09.20. 21:39:29
조회 수
6029
11
댓글 수
1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석같은 명절때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간편식 하나 소개시켜드립니다. 그냥 간편식이 아니라 조선호텔 식당에서 판매되는 음식의 레시피를 적용해 만든 조선호텔 시리즈 제품중 하나인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소 불고기 530g(현재 최저가 10,320) 입니다.



조선호텔 뷔페 아리아 셰프의 비법 소스로 만든 소불고기 입니다.

간편식 제품들중에서 맛집 레시피를 적용한 제품이나 셰프들의 레시피를 적용한 제품은 일단 적어도 맛에서는 호불호가 덜하기때문에 기대가 됩니다.



냉동보관 제품이며 2인분 기준 530g 입니다. 소고기 비중은 70.9%로 대략 370g 정도입니다.

두명이 밥과 함께 먹기에 딱 적당한 양입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소 불고기 53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외국산 소고기, 당면, 정제수, 간장, 천일염, 소맥, 양파, 갈색설탕, 재래한식간장, 청태, 엄나무추출염수, 검정콩, 쥐눈이콩, 배, 대파, 간마늘, 참기름, 참깨, 후춧가루가 사용됩니다.


조선호텔 레시피 일부 제품들중에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소 불고기 530g 제품처럼 양념육같은 경우에는 영양정보를 포장지에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아서 정확한 영양성분은 알기 어렵네요.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소 불고기 53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조리 방법은 직접 조리해서 먹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다소 번거롭기도 하지만 양념육 특성상 어쩔수 없을듯 합니다. 일단 조리전에 해동과정이 필요합니다. 냉장해동으로 하루정도 필요하다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 하루가 지나도 고기의 심부는 얼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그냥 편하게 차가운 물에 담궈 2~3시간 정도 해동하는게 더 쉬울듯 합니다.


해동된 고리를 조리하기전에 먼저 당면을 뜨거운물에 3분정도 담궈둡니다. 미리 조리가 된 당면인건지 3분만 담궈둬도 충분히 먹기 좋은 수준으로 불려집니다. 


프라이팬에 해동된 고기를 넣고 중불에서 2분조리합니다. 소고기인데다 얇게 썰어 놓은 고기라서 빨리 익는편입니다. 2분 조리후 당면을 넣고 1~2분정도 더 조리하면 완성됩니다.



내용물 구성은 냉동된 소불고기와 당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불고기에 미리 양념이 모두 되어 있기때문에 개봉해서 그대로 조리만 하면 됩니다.



냉장실에서 하루 넘게 냉장해동을 했어도 가운데 부분이 살짝 단단하게 얼어 있어서 찬물에 30분정도 담궈줍니다.



당면은 뜨거운 물(대략 80도정도)에 3분 담궈서 불려줍니다.

오래 불리지 않아도 먹는데 지장없으니 3분만 불려주시면 됩니다.



중불에서 2분 조리한 소불고기에 당면을 넣고 다시 1~2분정도 더 조리해 줍니다.



간장간이 기본인 양념을 사용한 소불고기 입니다.

누구나 좋아할만한 단짠구성의 양념이라 호불호가 거의 없을듯합니다.

소고기 식감은 불고기용 부위라서 다소 퍽퍽한 식감이 될 수 있는데 얇게 썰어 미리 염장 과정을 한건지 식감이 부드러웠습니다. 물론 지방함유량이 많은 갈비살과 같은 부위의 부드러운 식감과는 다른 느낌이기는 합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식감이기는 하지만 약간 치아에 붙는 느낌이 조금 남아 있습니다. 당면은 3분정도만 불린다음 1~2분 추가 조리했는데 조리 시간에 비해서 당면의 식감이 좋았습니다. 적당히 쫄깃하면서도 표면의 부드러운 식감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단짠 양념이 잘 베어 있어서 당면의 맛이 꽤 좋았습니다.

매운맛이 없는 양념이라 호불호가 없는편인데 대신 개인적으로 간이 약간 싱겁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유는 고기만 먹어서인듯합니다. 국물에 푹 적셔서 드시면 괜찮은데 고기만 건져 먹으면 다소 간이 심심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절대 추가로 간을 하지 마시고 밑에 있는 국물양념을 같이 드시는게 좋습니다.

고기양만 대략 370g 수준으로 혼자 먹기에도 충분한 양이기는 하지만 밥과 함께 식사용으로 먹는다면 2인용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고기를 먼져 드신 다음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 드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서울호랑이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네스프레소 캡슐 디카페인 10개입 후기 (1)
간단 사용기 프리플로우 반본체 사용기 입니다 (1)
사용기 MSI A850G 80PLUS GOLD 파워 사용기 (1)
사용기 [MSI 후기 이벤트] X670E 카본 WIFI 메인보드 사용기 (1)
사용기 엠무크 피터 캐쥬얼 로퍼 517313208 다크네이비 후기 (2)
사용기 성일플라텍 몬스터큐 폴딩박스 54L 후기 (1)
사용기 GIGABYTE B650 A ELITE AX ICE (1)
사용기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초코 250ml 후기 (1)
사용기 대상 청정원 호밍스 촉촉한 새우 물만두 420g 후기 (1)
사용기 엔젤쿡 극세사 아이보리 탄소매트 (미니싱글, 50x140cm) 후기 (1)
사용기 미젤로 다용도 트레이 흡수패드, 붓 거치대 후기 (1)
사용기 한국맥널티 스테비아 제로슈가 호두아몬드 율무차 30개입 후기 (1)
사용기 루벤스 E-Style 스크러버 브러쉬 수채화 지우개붓 후기 (1)
사용기 빙그레 건강tft 더 단백 드링크 초코 250ml 후기 (1)
사용기 파버카스텔 일반색연필 12색 후기 (1)
사용기 미젤로 수채화용 고농도 흡수패드 MCC-100 후기 (1)
사용기 ASRock B650M Pro RS 라이젠용 메인보드 사용 후기 (1)
사용기 파브리아노 포스트카드 중목 후기 (1)
사용기 셀온 전문가용 다용도 물통 4칸 후기 (3)
간단 사용기 프리플로우 7900X3D + X670 반본체 후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
운영자가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