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나가사키 짬뽕 1.28kg(현재 최저가 19,880원) 입니다.
맛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말씀드리자면 시중에서 흔히 파는 나가사키짬봉의 좀 더 고급버전을 예상하고 먹어봤는데 예상과 달리 맵지않고 감칠맛이 확 올라오는 국물맛에 반한 제품이었습니다.
집에서 청양고추등을 추가해서 조리할 수 있기때문에 맵지 않은 육수의 기본맛은 호불호가 거의 없을듯한 제품입니다. 풍성한 건더기는 덤입니다.
조선호텔 일식당 호무랑의 레시피를 적용해 만든 간편식입니다.
1280g 기준 2인분 구성이며 면과 육수 모두 개별포장되어 있어서 편리합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나가사키 짬뽕 1.28k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우선 소스는 정제수, 양배추, 양파, 절단오징어, 대파, 냉동흰다리새우살, 냉동위고둥살, 돈골엑기스, 표고버섯채, 느타리버섯, 사골추출물, 나가사키짬뽕베이스, 설탕, 혼합야채엑기스, 효모추출물, 마늘엑기스, 생강분말, 향미증진제, 백후추를 사용합니다.
면의 원재료는 밀가루, 감자전분, 글루텐, 면류첨가알칼리제, 구아검, 알긴산에스테르, 치자황색소등이 사용됩니다.
나트륨 함량이 어마무시합니다. 1인분 기준 2290mg 입니다.
한끼 분량에 하루 권장량이라 자주 먹기는 좀 부담스럽네요.
조리 방법은 일단 면은 50정도만 데치면 됩니다. 절대 끓여서 익히는게 아니라 그냥 면이 녹을 정도만 될 정도로 데치는겁니다. 육수는 미리 해동시켜놓은 다음 살짝 끓여줍니다.
데친 면 위에 육수를 부어준다음 드시면 됩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나가사키 짬뽕 1.28k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인분 기준 440kcal 이며 나트륨 2290mg 탄수화물 77g 당류 5g 지방 6g 포화지방 1.4g 단백질 19g 입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나가사키 짬뽕 1.28k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면과 육수가 개별포장되어 있습니다.
면과 육수 모두 완조리된 상태에서 냉동된 제품이라 끓여서 익히는 조리법이 아니라 먹기 좋을 정도로 데치고 데우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면은 딱 설명서에 나와있는 시간만큼만 조리하시면 됩니다.
면을 물에 넣고 너무 분리하려 하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흐트러지도록 흔들어만 주시면 됩니다.
데친 면 위에 끓여낸 육수를 얹어주면 완성입니다.
면 데치기 과정과 육수 데우기 과정이 분리된 간편식 제품이라 조리 과정이 복잡한건 아니지만 조리 도구가 좀 더 많이 필요하다는점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요즘 냉동면류 제품중에서 육수를 완제품 형태로 데운다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은데 이런 제품들의 특징은 육수의 품질이 상당히 좋다는점입니다.
일단 건더기가 상당히 풍성하면서도 건더기의 식감/맛의 완성도가 높습니다.
나가사키 짬뽕에 들어간 새우, 오징어, 버섯, 조갯살의 식감이 아주 일품입니다.
특히 오징어와 버섯의 식감은 예상밖으로 좋습니다. 버섯같은 경우 처음에 고기를 씹는거 같은 생각이 들 정도로 쫄깃한 식감을 제공합니다. 면의 경우 삶는 느낌이 아니라 뜨거운 물에 데쳐 먹는 느낌입니다. 꼭 조리 시간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조리 시간이 길어지면 면의 식감이 푸석해지고 쉽게 끊어지게 됩니다. 조리 시간만 잘 지키시면 쫄깃하면서 겉이 부드러운 맛있는 면을 즐길수 있습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나가사키 짬뽕 1.28kg 제품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건 육수 맛입니다.
처음에는 나가사키짬뽕하면 생각나는 칼칼한 매운맛이 예상되었는데, 이런 예상을 깨고 매운맛이 전혀 없고 대신 감칠맛과 시원한 맛이 강한 꼭 맛있게 잘 끓인 해물칼국수 국물과 비슷했습니다.
요즘처럼 기온이 내려가는 시기에 맛있게 국물 원샷을 부르는 맛입니다.
오히려 매운맛을 원하신는 분들은 육수를 끓일때 고추를 약간 넣어서 드셔도 잘 어울릴거 같습니다. 면의 식감부터 육수의 맛, 건더기 품질까지 개인적으로 요 제품은 요즘처럼 기온이 내려가는 시기라면 재구매해서 쟁여놓고 먹고 싶을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