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엘에프푸드 하코야 롱 생선까스 300g(현재 최저가 8,680원) 입니다.
맛집 100선중 하나인 하코야 브랜드 제품군중 하나인데
하코야 제품들은 맛과 향에서 정통일식에 기반을 두면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도록 특화돤 제품입니다. 게다가 모양이 다소 특이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보는 맛도 제법 쏠쏠한 제품입니다.
제품 이름에 [롱]이란 단어가 사용된 이유는 간단합니다.
명태 순살을 길게 잘라 먹기 편하게 만들었기때문입니다.
좀더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명태살을 각목모양처럼 단면이 네모난 모양으로 길게 잘라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제품입니다. 그래서 모양이 긴 막대 모양입니다.
일반 생선까스 제품과 비교하면 맛은 제외하더라도 모양에서 특징이 두드러지는 제품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도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이런 튀김류 제품들은 이제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지원하지 않으면 경쟁력이 없어보입니다.
명태살은 러시아산을 사용하며 사용비중은 58.8%입니다
나중에 맛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지만 맛의 포인트중에 하나는 바로 튀김못의 비밀입니다.
튀김옷의 재료에 살짝 매콤한 맛의 특제 시즈닝을 섞어 생선까스 특유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먹어보면 고소한 첫맛에 따라오는 매콤한 맛이 느낌함을 잘 잡아줍니다.
조리방법은 에어프라이어와 프라이팬 조리가 가능합니다.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리지만 실제로 조리 경험상 튀김옷에 기름이 제법 많이 사용된 제품이라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해도 타거나 하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편의성면에서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명태살이 부드럽기때문에 조리시 중간에 한번 뒤집어 줘야 하는데 너무 강하게 잡거나 빨리 뒤집으면 부러지거나 휘어질수 있습니다. 조리할때는 살살 해주셔야 합니다.
엘에프푸드 하코야 롱 생선까스 30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러시아산 명태살, 기타가공품, 전분가공품, 정제수, 대두유, 복합조미식품이 사용됩니다.
매운맛을 내기 위한 시즈닝이 사용되는데 믹스재료에 포함되어서 그런지 어떤 재료의 매콤한인지는 알기 어려워보입니다.
원재료 구성만 표기되어 있고 영양정보는 표기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엘에프푸드 하코야 롱 생선까스 30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300g 기준 생선까스 갯수는 9개가 들어 있습니다.
아마도 스틱 9개의 모양과 크기가 모두 다릅니다. 좀 더 뚱뚱한 스틱도 있고 길이가 좀 더 긴 스틱도 있고 모양이 일률적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갯수보다는 무게에 맞춰 포장된듯합니다. 크기가 작다면 10개가 들어있을수도 있어보입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는 모습입니다.
명태살이 약하고 쉽게 휘어지기때문에 조리시 조심해서 뒤집어 주셔야 합니다.
일단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를 했지만 튀김옷의 바삭한 느낌은 좀 약했습니다.
아무래도 생선살에서 수분기가 나오기때문에 튀김옷이 살짝 수분기를 포함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줄어드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튀김옷의 식감이 질퍽한 식감은 절대 아닙니다. 그냥 잘 튀겨진 돈까스 튀김옷처럼 바삭한 식감과 달리 상대적으로 덜 바삭한편입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전체적인 식감이 부드럽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씹히는 튀김옷과 명태살이 색다른 생선까스 식감을 제공합니다.
명태살에서 느껴지는 맛은 일반 생선까스와 비슷합니다.
다만 튀김옷에 생선까스의 느낌함을 잡아줄 특제 시즈닝을 사용하고 있어서 인지 먹고나면 입안에 살짝 매콤한 맛이 남습니다. 아주 매운건 아니고 은은하게 매운맛이 유지가 됩니다.
확실히 엘에프푸드 하코야 롱 생선까스의 느끼함을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생선살의 맛과 식감에서는 크게 임팩트가 없지만 튀김옷의 맛에서 제법 강한 인상을 주는 제품이었습니다.
참고로.. 튀김우동이나 김치나베에 얹어 드시면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