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서브모니터가 필요하여 알아보던 중 24인치/엘리베이션/피벗 이라는 조건을 충족하는 모델을 찾아보니 가격대가 10만원 중반대부터 100만원대까지 넓게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사무용으로 사용할 것이라 최대주사율이나 색재현율 등이 높을 필요는 없어 대기업 제품 위주로 확인했고 IPS패널기준 20~40만원선은 지불해야 하여 다른 회사의 제품을 알아보던 중 MSI의 MD241PW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이벤트가 기준으로 10만원 초반선에 구매가 가능했고, 그동안 MSI의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사용 경험에 비추었을 때 만족했던 경험이 있어 고민의 여지도 없이 결정했습니다.
이 제품은 다른 부분은 전부 차치하더라도 일단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10만원 초반선에 IPS패널/엘리베이션/피벗(좌우90도)/스위블(좌우30도)/프레임리스/안티글레어 라는 조건을 충족하는 모니터는 없다고 보아도 무방하지 않나 싶습니다.
제품 색상도 선호도 높은 흰색이구요. 크게 쓰일 일은 없겠지만 스피커도 내장되어 있고, 베사홀도 있으며, 툴리스 시스템으로 여성분도 공구없이 손쉽게 조립·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결과 불량화소나 멍, 한지증상이 없는 양품으로 수령했고, 모니터의 성능도 이만하면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몇가지 아쉬운점은 개인적인 체감상 밝기가 약한 편입니다. 스펙상 250칸델라라는 한계때문인지 밝기를 최대로 올려도 살짝 어둡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포트가 HDMI/USB C타입/오디오 아웃 세가지 뿐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사용하는데 별다른 불편사항은 아니나 범용성을 생각하였을 때 RGB포트 등이 추가로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사족입니다만 모니터설정-기타-에코모드-에코모드OFF 시 "전력소비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나."라고 오타가 있는 부분도 옥의 티가 아닐까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성능에 이런 가격은 전무후무하지 않나 싶습니다. 가성비 극강의 제품으로 최근 한 소비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소비라 생각합니다.
참고)
구성품: 모니터 본체, 파워케이블x2개, 어댑터, HDMI케이블, 설명서 외 기타 부속품
피벗: 좌·우 90도 회전가능
틸트: 상·하 -5도~20도 조절가능
스위블: 좌·우 -30도~30도 조절가능
엘리베이션: 최대로 높였을 시 바닥면으로부터 약 17cm정도 조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