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맥북 멀티충전기 PD 3.1 PPS 160W 3포트 GaN 아트뮤 GN210 사용기

IP
2023.10.02. 18:53:18
조회 수
478
5
댓글 수
8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요즘처럼 충전기가 많이 필요한 시대가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집과 사무실에서는 물론이고 잠깐 어디라도 여행을 갈 때, 꼭 필요한 것은 충전기 인데요.

저는 스마트폰(아이폰), 태블릿PC(아이패드), 노트북(맥북) 3종 세트를 늘 휴대하고 다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바이스 각각의 충전기를 함께 들고 다니는 것이 고역입니다. 제품 자체가 가지고 있는 무게 뿐만 아니라 충전기 무게도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제 사무실의 디바이스 구성입니다.

사진에서는 아이패드가 빠졌네요. 컴퓨터로 블로그 뿐만 아니라 기타 작업을 하고, 태블릿PC로는 소비자 관련 업무를 봅니다.

스마트폰은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될 것 같군요.



이 세 기기를 맥북 충전기 하나로 버티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맥북에는 USB-C타입 포트(썬더볼트)가 왼쪽에 두개, 오른쪽에 하나, 총 세개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이패드였어요. 아이패드는 그나마 상대적으로 충전 주기가 기니까 오른쪽 충전기 케이블을 뽑아서 아이패드에 연결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왼쪽 포트는 늘 이렇게 케이블이 꽂혀 있어야 합니다.

하나는 맥북을 충전하고 또다른 하나는 아이폰 충전기가 연결되어 있으니 말입니다.

순정이나 PD충전기 하나를 더 휴대하면 어느 정도 정리가 됩니다만 무게가 만만치 않습니다.

비효율적인 전력충전 구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업무적인 용도 때문에 아이패드를 자주 쓰는 편이예요.

아이패드미니 6세대를 사용 중입니다. 생각보다 배터리 용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꽤 자주 충전을 해 주어야 하고, 다른 충전기의 케이블을 꽂아야 해서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자, 이쯤 되면 왜 3포트 이상의 PD충전기가 필요한지 충분히 알 수 있을 겁니다.

또한 고속 차징(charging)을 위해서는 일반적인 USB-A 타입이 아닌 USB-C타입이 필요합니다.

우연찮은 기회에 아트뮤 PD 3.1 충전기인 GN210을 써 본 결과, 효율적인 전력 충전 구성이 가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왜 160W 이상의 소비전력을 가진 GaN PD 차징을 해야 하는지도 이번 기회에 잘 알게 되었습니다.



GN210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제품의 본체와 자사의 C to C 케이블, 그리고 고무 케이블타이가 제공됩니다.

색상는 블랙과 화이트 모델 두 가지가 있으며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랙을 선호하는 편이라 검정색으로 골랐어요.


GN210은 기본적으로 PPS(Programable Power Supply) 방식의 Charger 입니다.

USB-C타입 기기를 위한 고속충전 기술을 의미합니다. 기기의 충전 상태와 양에 따라 전력을 탄력적으로 공급합니다.

또한 열이 적게 발생하고, 배터리의 수명의 소모 속도를 늦출 수 있죠.

PD라는 뜻 또한 Power Delivery의 약자이고 USB 포트를 이용하여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노트북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방식이기도 합니다.

종합하면 GN210은 노트북을 비롯한 스마트 디바이스 전체에 고속충전이 가능한 충전기입니다.



케이블에도 사양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함께 제공되는 케이블은 240W까지 지원되며 USB 2.0을 지원하는 고사양 케이블입니다.

웬만해서는 다 장착되어 있는 노트북의 C타입 포트에 제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패드에도 물릴 수 있구요)



본체의 외관을 살펴볼까요?

전면에 보면 각 포트별로 전력 공급량이 와트 단위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순서로 연결해서 연결 가능합니다.

합쳐서 총 160W 까지 지원 가능하다는 것이 직관적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220V 접지 플러그 입니다.

일반적으로 전기 제품은 투입된 전력을 모두 쓰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효율이 90%라면 나머지 10%는 다른 어딘가로 유출되고 있는 것인데요.

이런 잉여전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주는 것이 접지 콘센트(플러그) 입니다.

특히 Charger는 잉여 전력이 발생하지 않아야 하므로 필수적으로 접지 콘센트가 필요합니다.


좌우 측면의 재질은 폴리 카보네이트를 연상시키는 패턴입니다.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이며 잡았을 때 착 감기는 느낌입니다.

사이즈는 기존의 3포트 기기 대비 컴팩트합니다. 이것 하나만 휴대한다고 가정했을 때, 공간 활용도가 높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케이블을 살펴볼까요?

케이블의 재질은 TPE 입니다. thermoplastic elastomer의 약자이고, '열가소성 탄성체' 입니다.

장점은 가볍고, 에너지 손실율이 낮습니다. 그리고 내구성이 좋고 복원력이 좋기 때문에 쉽게 꼬이거나 단선이 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써 보는 재질이었는데 돌돌 말아서 폈을 때 복원력이 뛰어나더군요.

그리고 튼튼해서 어지간해서는 단선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테인리스 오버몰딩이 되어 있어서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도금이 되어 있으므로 고급스럽습니다. 혹시 모를 구부러짐에 강한 구조이며 전체적으로 일반적인 케이블보다 두껍고 단단합니다.

전체적으로 내구도가 높았습니다.



접지 플러그 이므로 잉여 전력이나 전력 유출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물론 멀티탭도 좋은 제품으로 궁합을 맞추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 어떤 콘센트를 쓰더라도 접지는 충분히 잘 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해 볼 차례입니다.

포트에 맞게 케이블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세 포트를 모두 연결했으므로 지원되는 전력 공급량인 160W를 모두 활용해 보았습니다.

차례대로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을 연결해 보았는데요.

  • 충전 속도는 빠른지

  • 충전기 본체의 발열은 어느 정도인지

를 중점적으로 체크해 보았습니다.


순정 맥세이프 Charger와 비교했을 때, 속도는 충분했습니다.

느리지 않았고 다른 기기들과 연결했을 때에도 꾸준한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하나 테스트 했던 것은 안드로이드였습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기기 둘(갤럭시, LG스마트폰) 다 원활하게 charging이 되었습니다.

발열은 기기 세 개가 연결되어 있었음에도, 미지근한 정도였습니다. 기본 충전기의 평소 온도와 큰 차이가 있었어요.

적어도 두 개 이상의 스마트 디바이스와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3포트 PD PPS 충전기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 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쓴다면, 번들(기본) 충전기 이외에 제품이 하나 필요합니다.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실로 컸습니다.

케이블을 구성하는 것부터 기기 운영, 나아가서는 배터리 수명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충전기라는 것을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주변이나 지인에게도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은 제품이었어요.


제품의 장점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최대 PD3.1 140W를 지원하는 멀티충전기라는 점

2.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를 동시에 퀵차징 할 수 있다는 점

3. 삼성 초고속 충전 2.0을 동시 2대 까지 충전가능하다는 점


다나와 가격비교링크


https://prod.danawa.com/info/?pcode=27738614&_OC_=ex_blog1&logger_kw=ex_blog1&?utm_source=naver&utm_medium=blog&utm_content=&utm_campaign=event_artmu_230914


구매처 링크

https://brand.naver.com/artmu/products/9084352219


external_image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마늘먹는곰T 님의 다른 글 보기

1/1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ATX3.0 파워서플라이추천, 마이크로닉스 CASLON M 850W 80PLUS SILVER 모듈러
다나와 체험단 PC케이스추천 DAVEN D6 MESH 강화유리 가성비케이스
외부 체험단 EPOS GTW270 하이브리드 게이밍 이어폰 리뷰
다나와 체험단 [데이븐] D6 MESH 강화유리 (화이트) : 가성비케이스, PC케이스추천, 컴퓨터케이스추천
외부 체험단 블링블링 화려한 게이밍 헤드셋 "지클락커 오로라 RGB GH-U3300"
외부 체험단 ROG 감성의 화이트 메인보드 ASUS ROG STRIX B760-G GAMING WIFI 코잇
외부 체험단 조용한 무소음 무선마우스 "지클릭커 움직이는 마카롱"
다나와 체험단 비대칭 로캣 퓨어에어 게이밍마우스 클릭감과 그립감이 예술이야!
다나와 체험단 안드로이드 외장형 ODD 추천 H.L DATA STORAGE GPM1NB10 리뷰
다나와 체험단 H.L DATA STORAGE GPM1NB10 외장ODD
다나와 체험단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 LG gram 15 노트북 15Z90RT-GA56K 특장점
다나와 체험단 인텔 14세대 Z790 화이트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Z790 AORUS ELITE AX ICE 제이씨현 써보니 (1)
다나와 체험단 노트북 USB 7포트 C타입허브 장우컴퍼니 JW-I7 Dock 사용기 (2)
다나와 체험단 JONSBO CR-1000 EVO AUTO RGB (BLACK) 가성비 CPU 쿨러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CPU 쿨러 JONSBO CR-1000 EVO AUTO RGB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레노버 씽크패드 P1 Gen6 고성능 16인치 사무용 노트북 추천. (1)
다나와 체험단 ASUS와이파이공유기 RT-AX57 사용후기 (2)
다나와 체험단 집 안에서 끊김 없는 와이파이, ASUS RT-AX57 유무선공유기 사용 후기! (1)
다나와 체험단 [ASUS메인보드] ASUS TUF Gaming Z790-PRO WIFI 인텍앤컴퍼니 (1)
외부 체험단 핫스왑으로 돌아온 명품 기계식 키보드 듀가드 DURGOD K610W (저소음적축)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