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2정거장만 가면 부산 지하철 1호선 남포역입니다.
바로 그 남포역과 지하로 롯데백화점 광복점이 연결되어 있는데 거기 옥상에 가면 정원이 잘 조성되어 있고, 전망대도 조성되어 있어서 이곳에서 부산항과 부산역, 영도, 자갈치시장 주변과 광복동, 남포동, 부평동 일대의 용두산공원, 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 등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멀리 남항대교 송도해수욕장 부근도 보이구요.
국제시장 맞은편 광복동 문화거리쪽에 있는 용두산공원과 부산타워의 전경입니다.
부산타워의 반대편쪽은 바다 방향으로 좌측으로는 부산항대교가 보입니다. 이거 건너서 영도쪽으로 내려서는 길이 엄청 난감한걸로 유명하죠.
멀리 부산항대교가 보이고 왼쪽에는 부산역 앞 국제여객선터미널이 보이고 오른쪽으로는 영도쪽에 있는 한진조선이 보이네요. 그 아래 하늘색 다리가 부산대교입니다.
부산항대교를 건너와 영도로 내려서지 않고 쭉 달리면 영도를 지나 그 우측에 있는 남항대교를 건너 송도해수욕장 방향으로 향하게 됩니다. 남항대교과 그 뒤로 송도 해상케이블카를 타는 곳의 전경이 보이네요.
부산항대교의 왼쪽 방향으로는 부산항인데 상륙함이 정박해 있네요. 너무 멀어서 어떤 함정인지는 구분이 안되는데 독도함이나 마라도함 중에 하나인거 같네요.
그 왼쪽에는 부산역이 있습니다. 왼쪽에 지붕이 보이는게 부산역이고 그 앞으로 도로를 건너는 육교를 건너오면 부산항 신개발 하는 곳이 보입니다. 이 앞쪽이 현재 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국제여객선터미널이 있어 크루즈선 같은 것들이 정박해 있더군요.
국제여객선터미날의 전경입니다.
뒤쪽으로 크루즈선이 정박해 있는게 보이네요. 이 배는 먼저 제가 소개해드린 부산역 소개글에 보면 부산역 뒤쪽에 정박해 있는 크루즈선 소개해 드린게 있는데 바로 그 배 입니다.
그리고 부산역 뒤쪽 길을 따라 영도로 넘어가는 부산대교의 모습이구요. 그 옆으로 공사하는 곳이 바로 롯데백화점 광복점 뒤쪽 부산 롯데타워 건설하는 곳 입니다.
부산대교 옆쪽의 영도대교 입니다. 갈매기 그려져 있는 부분이 도개가 되는 부분입니다.
영도대교 아래쪽 자갈치시장 방향 유라리광장에서 바라본 영도대교의 모습입니다. 이 보이는 빨간 부분이 토요일 오후 2시에 들어 올리는 도개 행사를 보여 줍니다.
그 뒤로 쭉 따라가면 갈매기 날개 형상을 한 지붕이 있는 곳이 자갈치시장입니다.
충무해변시장 가는 길 편에서 영도대교 방면으로 바라본 자갈치시장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