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 로망입니다. 거실 한 면을 가득 채워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큰 TV로 스포츠를 즐기는 것 말이죠. 시기적으로도 딱 좋습니다.
메이저리그는 월드시리즈를 한국에서는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및 농구와 배구를 그리고 영국에서는 손흥민 선수와 과 황희찬 선수가 연일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으니 말이죠. 필자도 9살짜리 아들과 86인치 TV로 각종 스포츠를 즐기고 있는데요. 그 감동의 마치 현장에 같이 있는 느낌 그 자체입니다.
오늘 글의 목차입니다.
1. 중소기업 이노스TV 어떤 곳일까?
2. 86인치 QLED 스마트 TV G86QLED 제로
3. 중소기업 TV의 핵심은 단연 A/S
이노스는 중소기업TV에서 유명한 업체입니다. 중소기업 TV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인도, 베트남, 몰디브 등으로 수출을 하고 있는데요. 우수한 품질의 대기업 제품과 가격으로 승부하는 중국의 저가 TV 사이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차별화에 성공한 이노스입니다.
이는 ACC, ACA 등 자체 기술력 확보에 노력하고 기술 특허, 상표, 실용신안 28건 보유, 각종 국내 인증 및 해외 인증 134건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충분히 미루어 짐작이 가능합니다.
※ ACC가 낯설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이노스TV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Auto Calibration Color의 약자인데요. 화질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연구, 개발 투자에 인색하지 않은 한마디로 믿을 수 있는 중소기업 브랜드 이노스TV 입니다. 수많은 중소기업 TV 브랜드 최초로 TV와 함께 사용하는 이젤 스탠드, 무빙 스탠드를 선보이는 등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입니다.
디스플레이에서는 작게는 24인치 스마트 모니터부터 크게는 98인치 초대형 스마트 티비까지 7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어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주변 어려운 기관이나 이웃에게 자사 제품을 기부하는 등의 사회적 활동에도 주저함이 없는 회사이기에 더욱 믿음이 갑니다.
TV의 최대의 덕목은 단연 화질을 포함한 기능입니다.
86인치 QLED TV 이노스 G86QLED 제로는 LG의 정품 IPS 패널을 탑재했습니다. 이는 QLED 패널로 화면 색상은 물론 시야각(상하좌우 178도)도 우수합니다. IPS 패널의 주요 특징은 시야각이 넓으며 색상 표현도 넓은 특징을 가지고 있죠.
또한 넓은 색 영역인 WCG 기술을 적용하여 기본 sRGB 제품보다 더욱 다양한 색상을 연출합니다.
부드러운 화면 움직임을 보이는 120Hz의 주사율과 HDMI2.1과 MEMC 120Hz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MEMC는 프레임이 적은 영상의 이미지를 보정 및 생성하여 고 주사율의 영상을 보는듯한 영상을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드라마나 예능 등을 주로 시청한다면 필수적인 기능은 아니나 스포츠, 액션 영화, 게임 등을 즐겨 시청한다면 MEMC는 필수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마트티비로 1000개 이상의 OTT, 게임, 스포츠 등 앱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며 Hey Google 음성 제어 역시 가능합니다.
이노스 86인치 QLED TV는 영상이나 기술뿐만 아니라 음향에도 신경을 쓴 모습인데요. Dolby Atmos를 탑재하여 최상의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86인치 QLED 스마트티비가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꼭 확인하셔야 하는 점이 있는데요. 제품의 크기입니다. 박스를 포함하여 2131 X 1421 x 285mm이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를 사용 중이라면 사이즈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그동안 중소기업TV를 소개하면서 항상 마지막에 언급하는 치명적인 단점은 단연 사후 처리, 바로 A/S였습니다. 서비스 센터의 실체가 있는 것인지 의심스러운 택배로만 처리되는 정책에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이노스TV를 구매하는 고객은 이런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독보적인 수준인 10년 보증에 5년 무상 A/S를 받을 수 있으며, AS 플랫폼을 개설하여 접수가 간편합니다.
용산에 위치한 A/S센터를 직접 찾아 수리도 가능한데 방문 수리 시 최대 50%까지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방문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오프라인 A/S센터를 향후 울산, 대구, 천안, 고양, 수원 등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니 소비자 입장에서 반길만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