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 #차지트리맥, #3in1, #무선충전거치대, #무선충전기, #아이폰15충전기
STM. 정식 명칭은 STM Goods. 1998년에 설립, 20년 이상의 업력을 자랑하는 이 회사는 규모는 작지만, 노트북 가방, iPad 가방, iPad 케이스, iPhone 케이스, 노트북 백팩, Microsoft 케이스, 노트북 숄더백, 태블릿 케이스 및 관련 액세서리 전문 제조, 유통기업이다. 글로벌 애플스토어에서 관련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만큼 품질과 디자인, 실용성에도 인정받았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STM 차지트리 맥 3in1 무선충전 거치대’는 STM이 선보인 스탠드 타입 무선 충전기로 국내 유통은 ‘DK스토어’에서 담당할 예정이다. 요즘 핫한 ‘3-in-1’ 방식, 최대 1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이라 스마트폰과 밴드,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접이식, 스탠드 타입이라 영상을 시청하거나 업무 중 활용이 용이하다. 또한, 194g 가벼운 무게는 뛰어난 휴대성을 기대할 수 있고 실리콘 코팅 처리,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애플의 액세서리로 어색하지 않은 모습이다.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한 컬러 조합 패키지 박스에는 제품명과 스펙을 시작으로 주요 기능과 각종 인증 내역 및 보증기간, 국내 유통사인 DK스토어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커버를 열면 바로 제품이 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은 재밌다. 기본 제공되는 구성품은 충전기 본품과 C to C 케이블로 이뤄져 있으며 별도의 설명서나 보증서, 어댑터는 제공되지 않는다.
접었을 때 한손에 들어온다. 일반적인 크기에 휴대폰을 쥐었을 때와 비슷하며 무게 174g으로 큰 차이가 없는 편. 바꿔 말하면 휴대성이 좋다는 뜻이다.
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재질과 브랜드 로고를 적절히 배치해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잘 표현하고 있다. 곳곳에 자리한 LED를 통해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하단 실리콘 지지대는 충전중에 제품이 흔들리거나 떨어지지 않도록 돕는다.
3-in-1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만큼 3곳의 충전 포인트가 존재한다. 스마트 폰 충전을 지원하는 전면의 경우 15W, 스마트 워치를 거치할 수 있는 사이드는 3W, 하단은 5W로 차이가 있다.
‘STM 차지트리 맥 3in1 무선충전 거치대’는 애플의 스마트 기기를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무선 충전기이다. ‘삼신기’라 불리는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가로, 세로 원하는 방향으로 고정할 수 있어 충전과 동시에 영상을 시청하거나 단순 거치대로 활용 가능하다. 다만, 케이스가 지나치게 두껍거나 클립이나 홀더등에 악세사리가 부착되어있을 경우 충전이 원활하지 않거나 고정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꼭 애플관련 스마트 기기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블루투스 이어폰이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단, 스마트 워치 충전을 지원하는 사이드의 경우 갤럭시 워치 시리즈는 지원하지 않는다.
애플의 공식 스토어에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인 만큼 ‘STM 차지트리 맥 3in1 무선충전 거치대’는 3in1 충전기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뛰어난 모습을 보여줬다. 거치 시 안정성, 충전 속도, 휴대성, 디자인 모두 흠잡을 곳을 찾기 어려웠다. 물론, 가격면에서 고민이 필요하긴 하지만 앞서 언급한 장점들이 이를 상쇄하고도 남는다. 사무실이나 집, 카페에서 여러개의 어댑터와 케이블을 갖고 다니는 것이 번거롭고 귀찮았다면 이번 기회에 이 제품을 구매, 활용해 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