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라이프입니다.
이번에는 마이크로닉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은은한 레트로 감성의 메탈릭 디자인의 PC 케이스로 ODD 장착부와 120mm 쿨링팬 3개가 기본 탑재되어 있는데요.
쿨링 성능과 부족함 없는 구성을 위한 내부까지 신경을 쓴 케이스라고 합니다. 케이스를 직접 조립해보면서 어떠한 특징이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 HOLIC 케이스는 최근에 찾아보기 힘든 은은한 레트로 감성의 메탈릭 디자인로, ODD 전용 장착부가 갖춰진 미들 타워 케이스입니다.
전면에는 일부분에 메쉬 그릴 디자인이 적용되어 쿨링에도 도움이 되고, 마이크로닉스의 자체 브랜드 MANIC의 로고가 새겨져 있어서 밋밋함을 덜어냈습니다.
좌측 사이드 패널은 일반 철판으로 손 나사로 고정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자세히보면, 타공홀이 있는데 120mm 규격의 쿨링팬 1개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I/O 포트는 전면에 있습니다. USB 3.0 Type-A 포트 1개, USB 2.0 Type-A 포트 2개, 오디오 포트, 전원 버튼,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요즘 보기 힘든 ODD 전용 장착부가 제공되어 DVD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스의 하단부 입니다. 원형 받침대가 있는데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는 없네요 .
케이스 내부는 파워서플라이를 상단에 장착하는 가장 베이직한 케이스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쿨링팬은 총 3개가 제공되는데요. 전면 2개, 후면 1개로 총 3개가 제공됩니다.
전면 패널 안쪽은 각종 케이블류와 마치 스피커 우퍼를 연상케하는 구조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외부 공기를 효율적으로 빨아드리기 괜찮은 디자인 같습니다.
다만, 전면 패널에는 따로 먼지 필터가 제공되지는 않네요.
저장 장치는 HDD 1개, SSD 3개로 총 4개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SSD 2개는 메인보드 장착부 측면에 장착할 수 있네요.
케이스 하단부에는 드라이브 전용 베이가 있는데 HDD 1개, SSD 1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별도로 분리는 할 수 없어서 공간을 좀 더 넓게 사용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파워서플라이는 상단부에 장착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측면쪽으로 빼낼 수 있는 컷팅홀이 있습니다.
제품 크기는 390(d) x 180(w) x 420(h)mm인 미들타워 케이스로 ATX, M-ATx, Mini-ATX 크기의 메인보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최대 310mm 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공랭 CPU 쿨러의 경우 160mm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선 정리 공간은 다소 협소한 편입니다. ATX 메인보드를 장착한다면 사용할 수 있는 컷팅홀이 굉장히 제한됩니다. ATX 메인보드 + 측면에 SSD 2개 + ODD 장착까지 한다면 선 정리가 다소 힘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 HOLIC 케이스에 대해 살펴보셨는데요.
메탈릭한 질감의 레트로한 디자인에 요즘 보기 힘든 ODD 전용 장착부가 제공되어 DVD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120mm 규격의 기본 쿨링팬 3개로 제품 크기 대비 강력한 쿨링 시스템을 기대해볼 수 있어서, 가성비 케이스 또는 사무용 케이스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