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글로리어스사의 GPBT GRAPEFRUIT 키 캡 세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글로리어스사는 제이웍스에서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게이밍 브랜드로 2014년에 창립되었으며, 마우스 키보드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마감이나 구성이 가격 대비 좋다고 느껴지는 브랜드라 이번 키캡도 어떤 느낌을 선사해줄지 궁금했습니다.
이제 글로리어스 GPBT GRAPEFRUIT 키 캡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제품소개
GPBT GRAPEFRUIT 키 캡 세트는 리뷰 작성 당일 기준 49,9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회사측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는 아래와 같은데요.
핑크 그라데이션 컬러가 기본인 키캡이며, 체리 프로파일을 쓰는 키보드에 호환 가능합니다.
또한 60%부터 풀배열 키보드까지 전부 호환할 수 있도록 115개의 키캡이 제공됩니다.
제품 소개에는 PBT를 사용해서 내구성이 뛰어나고, 가독성을 극대화한 글로리어스 폰트를 사용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PBT 방식은 글자가 잘 안지워지고, 내구성이 좋지만 두께가 두껍고, 투과율이 좋지 않고,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신 번들거림이 abs키캡보다 늦게 온다는 점에서 오래 쓸 수 있죠.
회사에서도 색이 바래지 않는 특수 염료를 사용하였다고 말하고 있는걸 보면
색 물빠짐으로 인해 흉하게 바뀌는 일은 쉽게 일어나지 않겠구나 생각 들었습니다.
2. 제품구성
제품 패키징은 위와 같습니다.
박스는 받는 순간 고급스러움에 감탄하게 됩니다.
다른 키캡들도 많이 사봤지만 패키징에 힘을 준 경우는 거의 없었는데 박스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이런 느낌을 받은듯 합니다.
내부에는 5개의 트레이가 동봉되어 있으며, 가이드와 로고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개의 트레이에는 풀배열에 필요한 키캡들이 들어있으며, 나머지 2개에는 조금 사이즈가 다르거나 esc 키와 같은 특수한 디자인의 키캡이 들어있습니다.
체리 프로파일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왼쪽 사진이며, 오른쪽 사진은 PBT 코팅 처리 된 것을 알 수 있는 모습입니다.
PBT방식 키캡은 긁어도 글자가 잘 안지워진다는 장점이 있는데 이 제품을 보면 지워질 것 같단 생각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뒷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두께가 두껍단 생각이 듭니다.
3. 제품 특징 및 기능
패키지에는 순서를 혼동하지 않도록 번호가 오른쪽 사진처럼 잘 나와있습니다.
혹시라도 키캡 어떤 순서로 장착해야 하는지 모른다면 위 번호를 꼭 잊지 말고 참고해주도록 해줍니다.
이번에 키캡을 사용해볼 키보드는 앱코의 CK87 크림 블루입니다.
게이트론 스위치를 사용하지만 체리 프로파일을 지원해서 호환은 잘 됩니다.
오른편과 아래 사진들은 기존 앱코 키캡과 글로리어스 키캡을 비교해본 겁니다.
높이가 ck87 기본 키캡보다 낮다는걸 알 수 있죠.
기존 키캡은 ABS 키캡이여서 글자를 투명하게 만들어 LED가 보일 수 있도록 했지만
글로리어스 제품은 투과되지 않게 제작되었습니다.
기존 화이트 블루 키보드가 글로리어스 GPBT GRAPEFRUIT 키 캡 세트로 변경하고나니
화사하니 이쁜 키보드로 재 탄생 되었네요.
저보다 탐내는 사람이 나올 정도로 색감이 정말 이쁘게 나온 키캡이라 생각되더군요.
매번 핑크 키보드를 사고 싶다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키 캡 변경만으로 키보드를 새로 산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네요.
4. 총평
지금까지 글로리어스 사의 GPBT GRAPEFRUIT 키 캡 세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은 PBT방식을 사용하여 내구성을 높이고, 화려한 색상을 잘 표현하면서도 글자가 잘 유지 될 수 있다는 장점과, MAC OS에 호환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67% 키보드에서도 사용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키캡이 제공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단점으로 꼽히던 가격 문제는 할인 중이라 크게 비싸단 느낌은 들지 않았으며,조명 투과가 안된다는 점에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단 생각은 들더군요.
이 각도가 이 키캡의 매력을 가장 잘 나타냈다고 생각 드는 사진입니다.
색상 그라데이션이 정말 부드럽게 잘 표현되었으며, 폰트 시인성이 좋아서인지 유사색인 부분이 있음에도 글자가 정말 또렷이 인식된다는 점이 놀라운 점이였습니다.
RGB가 있는 키보드를 사용하시고, 화려한 RGB를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조금 고려 해보셔야 할 수 있겠단 생각이 들긴 했지만 하단부에서 새어나오는 빛들로도 충분하다 하면 밤에는 그 빛으로 즐기고, 낮에는 기존 컬러를 즐기면 새로 키보드를 산 느낌을 받으며 산뜻하게 PC 라이프를 즐기리라 생각됩니다.
'이 체험기는 제이웍스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