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엘디엘 마운트 모니터암 전용 노트북 트레이, APL-NB2 상품 설명 중,
모니터 암에 사용하는 노트북 거치대로,
기존 노트북 거치대의 높이 등이 마음에 안들거나, 모니터와 함께 깔끔하게 거치하고 픈 사용자에게 제격인 제품으로,
위 사진과 같이 모니터 암에도 장착이 가능하지만, VESA홀 마운트가 있는 거치대에는 모두 장착이 가능합니다.
보통 노트북이 모니터보다는 가볍기 때문에, 크게 앞으로 쏠려서 넘어진다거나 하지는 않으니,
본인 책상 환경에 맞춰서 장착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엘디엘 마운트 모니터암 전용 노트북 트레이, APL-NB2 / 컴스 스탠드형 브라켓, VM251
집에 안쓰는 책상용 스탠드형 암이 있어, 노트북 거치를 해볼까하여 구매해서 장착해 보았습니다.
구성품은 베사 브라켓 고정 나사와 노트북 홀더 설명서 입니다.
노트북 홀더는 나사 조립이 아닌, 스냅키트 방식으로 '딸깍'하는 소리와 함께 조립 됩니다.
나사로 튼튼하게 조립이 되었다면 좀 더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그리고 길이 조절도 힌지를 풀어서 늘렸다 줄였다 하는 방식인데 매끄럽진 않습니다.
두가지 각도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각도 차이가 꽤 나오니,
장착 전 본인 노트북의 모니터 부분의 열림각도를 판단해서 장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장착 후 15.6인치 노트북을 거치한 모습입니다.
구형 노트북이라 베젤도 두껍고, 무게도 2.5kg 정도 나가지만 충분히 여유있게 거치 됩니다.
요즘 나오는 16인치대 게이밍 노트북도 무리없이 장착될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엘디엘 마운트 모니터암 전용 노트북 트레이, APL-NB2 상품 설명 중,
트레이 장착을 사진과 같이 베사 마운트 브라켓 위 혹은 아래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베사 마운트 브라켓 아래에 장착을 하면 어떤 장점이 있느냐면,,
모니터 암에 베사 트레이 밑 부분에 장착후, 14인치 노트북과 외장하드를 거치한 상태입니다.
위와 같이 외장하드 등, 특정 제품을 거치할 공간이 생깁니다.
생각보다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암으로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한 후, 책상 바닥면 활용이 커집니다.
이 제품의 최대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책상 정리를 하다가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어 소개글을 써봅니다.
깔끔하게 책상을 정리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나, 노트북 거치대의 높이가 마음에 안들었던 분 등, 사용해보시면 충분히 마음에 드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