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만원대 6팬 구성의 화이트 #PC케이스추천 DAVEN D6 MESH 강화유리 #가성비케이스
얼마전 DAVEN APEX MESH 케이스 ( https://blog.naver.com/rabeca/223205476279 )를 사용해 보았는데 이어서 이번에는 #DAVEN 사의 D6 케이스를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둘다 모두 화이트 케이스네요. 현재 #APEX #MESH 케이스는 집에서 사용하는 메인컴 케이스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사용하게 될 D6도 어떨까 궁금한데 지금부터 살펴보려고 합니다.
주식회사 #데이븐 의 #미들타워 케이스로 박스 모양은 이전에 경험한 APEX와 비슷하네요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있고 패키지 자체에는 특별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잘 정리된 듯한 느낌이네요.
기본적으로 6팬 케이스로 전면에는 LED 120mm 3개의 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메쉬 디자인이라 타공판 아래 살짝 쿨러가 보이네요. 전면에는 140mm 팬을 3개 장착할 수는 없고 140mm로 바꾼다면 최대 2개 장착이 가능합니다. 와주측에 살짝 에어홀 같이 홈이 있어서 디자인적으로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부분에 변화를 줬네요. 호불호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각의 측면을 보면 상단에 2개의 팬이 있고 강화유리로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케이스의 뒷면이라고 할까요? 오른쪽면은 정말 심플하게 아무것도 없는데 APEX도 동일합니다. 측면에 선정리를 위해서 어느 정도 배려되어 있으나 좀 더 넓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다만 4만원대 가격을 고려하면 다른 부분 장점이 많아서 추천되는 부분이 많아 살짝 별거 아닌 단점은 느껴지지 않네요. 어차피 조립을 수시로 하는 것도 아니니까 말이죠.
상단 부분은 120mm 또는 140mm 팬 2개 장착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120mm 팬이 2개 제공됩니다. 상단 팬에는 LED가 포함되지 않은 일반 팬이 장착되어 있으며 라지에이터를 장착한다면 280mm까지 장착 가능한 케이스입니다. 하단에는 파워서플라이 부분에 먼지필터가 있습니다. 고성능 냉각팬 6개 기본장착은 큰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 APEX는 상단 팬은 없거던요 물론 140m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LED ON OFF 기능으로 눈부심 방지도 가능합니다.
케이스 구성품은 설명서와 PCI가이드 하나 그리고 나사류와 케이블 타이 약간입니다. 기본적인 구성품이고 요즘에는 스피커가 잘 포함 안 되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꼭 있어야 하는 건 아니고 요즘 트렌드인 것 같습니다.
후면 상단 모두 120mm로 되어 있고 당연히 후면은 LED 팬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 조작부분의 별도의 커버가 있어서 선이 문제 생길일을 줄여주겠네요. 공간이 충분히나 상단은 140mm로 필요하다면 바꾸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후면은 120mm이상 장착은 어려울 듯합니다.
전면에는 당연히 LED가 포함된 DAVEN 로고가 있는 깔끔한 120mm 팬이 3개 장착되어 있습니다.
내부를 살짝 보면 역시 화이트 컬러 케이스라 깔끔해 보이네요. 선정리를 위한 홀이나 쿨러 장착을 위해 넓게 타공된 면도 좋은 구성이라 생각됩니다.
측면을 열어보면 선정리 하기 공간이 좀 좁은 편이긴 하나 그래도 깊이를 다르게 한 층이 있어서 비교적 잘 정리가 가능합니다. 2.5인치 SSD나 HDD를 2개 측면에 장착 가능하고 하단에 3.5인치 또는 2.5인치 장착이 추가로 가능합니다. 그래서 3.5 HDD를 최대 2개 또는 2.5 HDD를 최대 3개 장착 가능합니다. 물론 최대이므로 전체 장착은 4개까지만 가능합니다.
하단 부분에 HDD를 장착 전이라 정리를 하던 중에 촬영하였습니다. 이야기드린 것처럼 선정리하기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파워 부분쪽 정리를 아직 안했고 모듈러 방식이 아니라 선정리할 공간이 여유롭지 않은데 이건 최근 케이스들이 깊이가 깊지 않아서 공통적인 부분이라 단점은 아닙니다. 파워쪽 여유가 있으려면 케이스 자체가 좀 커지겠죠. 선택의 문제라 생각됩니다.
HDD를 제외한 모든 걸 장착한 상태로 쿨러는 최대 173mm이하를 지원하며 그래픽카드는 330mm이하를 지원하므로 규격 내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일단 듀얼팬 CPU 쿨러를 장착했으며 14700KF를 사용중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사용하던 1080이라 덩치가 좀 크네요. 아직 강화유리를 장착한 상태가 아닙니다.
굴러다니던 그래픽 카드 지지대를 하나 장착하여 저 큰 덩치의 그래픽 카드를 고정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그래픽카드가 커져서 지지대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예쁜 것도 많지만 저렴하고 심플한 걸로 화이트 컬러를 맞춰 장착했습니다. 하단에 나사를 고정하지는 않아서 이동에는 문제가 있지만 노트북도 아니고 들고 다닐껀 아니라 문제 없다 생각합니다.
강화유리로 된 케이스라 강화유리 주의 스티커가 붙어 있고 뒷면은 역시 LED 120mm 쿨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제 윈도우 설치 중입니다. 사무실에 대충 위치 잡고 프로그램 설치 중이라 주변 정리가 안 된 점은 양해 부탁드리고요. 본 케이스는 사용할 예정이라 윈도우즈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깔끔하고 예쁜 케이스는 쭈욱 사용해야죠.
전면부는 MESH로 되어 있으며 조명 때문에 형태가 눈에 잘 보이네요. 물론 자세히 보지 않으면 사진처럼 보이지는 않죠. 카메라로 그래도 잘 보이도록 촬영한 것 뿐입니다. 전면과 후면이 화이트 컬러에 LED가 잘 어울려 예쁘네요.
안쪽에서 사진을 좀 더 클로즈업하여 촬영했습니다. 어떻게 보이시나요? 빛이 은은하니 예쁘지 않나요? 추천할만한 디자인에 4만원대 가성비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120mm 보다 140mm 였으면 어떨까 생각이 들긴 하지만 140mm가 필요하면 APEX로 가면 되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212909
구매에 관심이 있다면 위 링크 들어가시면 되는데 화이트 컬러는 현재 4만원대 초반입니다. 배송비를 한다해도 4만원대 중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컬러별로 선택 링크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