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시월입니다 :)
현재 모니터 시장에서 4K 해상도를 가진 모델들 중 가장 접근성과 대중성이 높은 기종은 바로 32인치 모니터입니다. 21:9 이상의 변칙적인 화면비율도 아닌 정직한 16:9 화면비에, 작업이면 작업, 영상 시청이면 시청, 그리고 게임 플레이 시에도 안정적이면서도 불편하지 않은 시야각을 제공합니다.
물론, 여기에 소비자의 니즈별로 강화된 특징들이 탑재되어 있다면 구매 욕구를 자극하기에 더욱 쉬운 제품군이기도 하죠.오늘 살펴볼 MSI의 MAG323UPF 역시, 4K 해상도와 165Hz 주사율, 그리고 1ms GTG의 응답속도를 가진 Rapid IPS 패널을 탑재하고 있고, USB-C를 비롯한 확장성, 그리고 AMD Free-Sync Premium Pro 공식 인증까지 갖춘 32인치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32인치답게 묵직한 패키지를 오픈하면, 파워 뱅크가 내장되어 한 층 더 무거워진(?) MAG323UPF가 모습을 드러냅니다.우선 뒷면만 봐도 MSI의 아이덴티티가 흘러나오는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요. 하이그로시 / 헤어라인 / 카본 패턴을 적절히 조화시켜 누가 봐도 게이밍 기어임을 알 수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게이머들을 자극하는 MSI의 드래건 엠블럼 역시 빠지지 않았습니다.입출력 인터페이스도 다양합니다. HDMI * 2 / DP * 1 / USB C 타입 / USB 업 스트림 / USB A 타입 / 헤드폰 출력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특히 USB-C를 이용하면 최대 90W의 PD 고속 충전과 동시에 화면 신호의 입력이 가능해서, 노트북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과 같은 디바이스와의 손쉬운 연동 방식과 함께 심플한 사용 환경의 구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이폰 15 프로를 꽂고 넷플릭스를 시청하니, 대형 TV가 부럽지 않은 수준의 화질로 감상이 가능하더군요 :)
기본 스탠드도 꽤 묵직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조절 기능은 피벗 즉, 회전을 제외한 틸팅(끄덕끄덕) / 스위블(도리도리) / 엘리베이션(높낮이)를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스위블의 경우 힌지 부분이 아닌 바닥 플레이트가 회전하는 방식으로 움직일 수 있는 각도가 굉장히 넓은 편입니다.보시다시피, 이 32인치 모니터는 4K 해상도 (3840 X 2160) 및 165Hz라는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32인치에서 만들어내는 4K 화면은 게임에서뿐만 아니라, 영상 시청에서도 또, 영상 및 사진 편집 작업 시에도 널찍한 공간을 제공합니다.또, 165Hz 주사율 덕분에 빠른 움직임이 일어날 때도 잔상에 대한 우려는 없었습니다. 물론, AMD Free-Sync Premium Pro 공식 인증까지 받은 성능이 더해지면서 널뛰는 프레임에서도 화면이 찢어지는 경우도 억제해 줍니다.
그리고, 광시야각은 기본, 깔끔한 색 표현력까지 갖춘 Rapid IPS 패널 덕분에 깔끔하고 명료한 화면도 경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여기에 HDR600인증까지 더해지면서, 더욱 실감 나는 게임 화면을 연출해 주더군요.
무릇 게이밍 모니터라면 빠른 응답속도도 빼놓아선 안될 텐데요. 이 제품은 1ms GTG의 준수한 응답속도로 랙 또는 화면 밀림에 의한 패배를 허용(?) 하지 않는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MSI의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MAG323UPF는, 이러한 특징들 외에도 크로스헤어(조준선), 게임 모드, 시력보호 기능, 그리고 KVM 스위치와 같은 편의성들로 무장하여, 그 활용도 또한 넓은 제품입니다.가성비가 좋은 가격대라고는 말씀드리기 힘들지만, 그에 걸맞은 수준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